이목구비에 해당하는 눈은 사람들과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눈을 마주치며 서로의 감정을 전달하기도 하고 상대방의 인상을 결정하는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눈이 작아서 밋밋하고 옆으로 찢어져서 사나운 인상을 가진 경우엔 스스로에게 콤플렉스 요인이 될 수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다.

만족스러운 눈 성형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살펴봐야 할 사항들이 있다. 눈 성형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시기에는 할인이나 이벤트를 내세우는 병원들이 많다.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저렴한 비용에 혹해 병원을 선택하는 것보다, 수술을 집도할 의료진이 숙련된 실력을 가지고 있거나 어떠한 안정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그럴 경우 이후에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없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눈이 작다고 해서 무조건 키우는 획일적인 방법보단 자신에게 어울리는 눈매라인으로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눈 모양과 특징을 파악해야 하는데, 스스로 눈 성형 후기를 찾아보거나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보는 등의 정보 탐색만으로 판단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눈 모양과 특징에 적합한 수술방법을 진단받는 것이 중요하다.

티엘성형외과 윤태호 원장은 “눈 모양에 따라 진행되는 수술과정이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의 상태를 면밀히 살펴볼 수 있는 정밀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진단 결과에 가장 적합한 프로세서를 수립하고 숙련도가 높은 의료진이 집도를 하는 곳에서 눈 성형을 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