갸름한 얼굴형을 만들어 주는 윤곽 수술. 달걀형 얼굴을 만들기 위해 윤곽 수술을 찾는 이가 많지만, 수술 후 피부 처짐이 나타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윤곽 수술 후 나타나는 피부 처짐은 여러 가지 얼굴 리프팅 시술을 함께하면 개선할 수 있다.

리프팅 시술 중 실리프팅은 절개 없이 탄력을 개선하고 얼굴선을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이다. 피부의 처짐 정도와 부위에 적합한 리프팅 실로 SMAS층을 당겨줌으로써 피부 탄력을 되찾을 수 있다. 또한, 리프팅 실이 분해되면서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데 자연스럽게 안면 볼륨감까지 개선할 수 있다. 절개 없이 이뤄지기 때문에 흉터 걱정도 없으며 약간의 불편감은 있지만, 당일에 바로 활동이 가능하다. 턱선 뿐 아니라 팔자주름, 목주름에도 시술이 가능하여 전반적인 얼굴 윤곽을 정돈할 수 있다.

또 다른 비수술 리프팅에는 슈링크 리프팅이 있다. 초음파를 이용하는 슈링크 리프팅은 진피층 수축과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여 피부 탄력을 개선한다. 당일에 바로 활동이 가능하고 탄력과 함께 볼륨감까지 기대할 수 있어 얼굴형을 원하는 이에게 적합하다.

실리프팅, 슈링크 리프팅과 같은 다양한 리프팅을 병행한다면 윤곽수술 후 나타나는 피부 처짐을 빠르게 개선할 수 있다. 실리프팅이나 미니 절개 리프팅으로 처진 살을 올려주고, 슈링크와 같은 레이저로 타이트닝 효과를 유도함으로써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양해원 아이니크 성형외과 원장은 “얼굴형을 갸름하게 하기 위한 윤곽수술 후 피부 처짐이 나타나 오히려 얼굴형이 무너졌다면 리프팅 시술로 피부 탄력 개선은 물론 볼륨감까지 얻을 수 있다”며 “하지만 이러한 리프팅 시술도 어떤 의료진에게 받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부작용을 방지하고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임상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직접 시술하는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양 원장은 이어 “리프팅 시술은 상태에 따라 한 번으로 끝나지 않고 정기적으로 내원해야 할 수 있으므로 오랜 기간 동안 시술해 온 믿을 수 있는 병원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