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채널A 영상 캡처
[데일리한국 신영선 기자] 쑥청혈차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효능에 대한 관심도 높다.

쑥청혈차의 쑥은 혈관 내벽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혈관 확장 및 혈류량을 증가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쑥에 들어 있는 ‘치네올’이라는 성분은 체내 독소를 해독시켜주고 대장균, 디프테리아균 같은 유해한 균들을 억제한다.

몸을 따뜻하게 하고 생리불순이나 복통, 냉증 등 각종 부인병 질환에 도움이 되며 쑥에 함유된 풍부한 유기물을 피로 해소 및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만드는 방법은 국물용 팩에 계피 3g과 말린 쑥, 당귀, 말린 생강을 각각 5g씩 넣고 물 600cc를 부어 팔팔 끓여 5분간 우려낸다.

함께 들어가는 당귀는 혈액 속 독소를 제거하고 계피와 말린 생강은 혈액순환을 돕고 지방감소에도 효과가 있다고 전해진다.

여기에 꿀이 들어가면 소화를 증진시키고 또 꿀은 간의 해독 능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독소가 잘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 장 건강에도 좋다.

단, 열이 많은 체질이나 질환으로 고열이 있는 사람, 특히 주재료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가 필요하다

기자소개 신영선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5줄 뉴스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9/06/15 08:00:40 수정시간 : 2019/06/15 08:00:40
데일리한국 5줄 뉴스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