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형이 울퉁불퉁 하거나 각진 경우에는 인상이 강해 보이거나 고집이 세보일 수 있어 부드러운 라인으로 개선하려는 사람이 많다.

사각턱수술을 한다고 해서 모두가 갸름한 얼굴형을 얻게 되는 것은 아니다. 사각턱이 발달한 귀 밑 각만 절제하게 된다면, 옆 턱과의 조화가 무너지게 되면서 울퉁불퉁한 라인이 발생함은 물론 이차각이 발생할 수 있다. 사각턱수술은 우 개인 마다 턱 모양과 상태에 따라 맞춤수술이 진행되어야만 한다.

사각턱은 턱뼈가 크게 발달해 각져보이는 형상이다. 일반적인 사각턱수술은 정면에서 별다른 효과를 보기가 어렵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최근엔 이러한 단점을 개선한 수술법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다. 긴곡선사각턱수술은 귀 밑 각부터 옆 턱 라인까지 기다란 곡선 모양으로 한번에 절제하는 것이 핵심이다. 뼈 자체가 두꺼운 사각 턱을 지니고 있는 경우엔 이에 알맞은 피질골절제술을 추가로 진행하여 얼굴 폭을 줄여주면 측면효과는 물론 정면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사각턱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 병원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얼굴 뼈 모양과 신경선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3D-CT 장비가 구비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개인맞춤을 통해 충분한 상담과 진단 후 수술이 이루어지고 있는 살펴 보아야 하며, 사후관리 시스템도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의료진의 경력이 어느 정도인지도 반드시 확인해봐야 하는데, 경력이 길고 경험이 풍부할수록 다양한 케이스를 접해봤을 가능성이 높다.

티엘성형외과 김지명 대표원장은 “우리 턱에는 많은 신경선이 분포 하고 있는데, 이를 건드리지 않고 매끄러운 라인으로 뼈를 절제하는 것이 사각턱수술의 핵심 포인트다”며 “수술을 결정할 때는 경력이 풍부한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곳을 찾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