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상대하는 서비스직이나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은 밝고 선한 외모가 중요하다. 과거에 비해 사회적으로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많은 이들이 자신의 외모뿐 아니라 다른 사람의 외모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추세다. 다른 사람들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혹은 외모 불만을 개선시키기 위해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성형수술을 결심하는 이들이 많다.

‘눈’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성형이 가장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부위다. 눈 성형에는 여러 가지 수술들이 존재하지만 기본적으로 여겨지고 있는 것이 바로 쌍꺼풀 수술이다. 수술을 진행하기 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작은 눈을 큰 눈으로 만들기 위해, 혹은 눈에 힘이 없어 보이거나 전체적인 얼굴 인상이 밋밋해 보여 개선시키기 위해서 하는 수술이다.

쌍꺼풀 수술에도 여러 가지 수술 방법이 있다. 대표적으로 절개법과 연속매몰법이 존재한다. 절개법의 경우엔 눈꺼풀의 피부가 두껍거나 불필요한 지방과 근육이 많은 경우 피부를 절개하여 진행하게 된다. 연속매몰법은 절개를 하지 않고 눈꺼풀에 미세한 구멍을 뚫어 가늘고 녹지 않는 투명 실로 눈꺼풀의 안과 밖을 고정하는 방식으로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주게 된다.

쌍꺼풀 수술을 진행하기 위해선 병원 내부의 시스템들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1대1 개인 맞춤으로 상담과 수술이 이루어지고 있는 여부다.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눈의 모양과 특징이 다른 만큼 이에 알맞은 수술 방법을 통해 진행돼야만 충족한 결과를 만나볼 수 있다. 수술 이후 사후관리가 얼만큼 철저하게 진행되는지 체크해봐야 한다. 수술 이후 제대로 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멍, 붓기가 다소 오랜 시간 지속되거나 좋지 못한 결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에이트성형외과 함기원 원장은 “효과적인 쌍꺼풀 수술을 위해선 무작정 유명한 병원 만을 고집할 것이 아니라 체계적인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는지 여부와 의료진의 경험과 숙련도를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며 “무조건 성형을 추천하는 곳이 아닌 수술 전 부작용에 대한 설명이 충분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곳을 찾아야 한다”고 전했다.

기자소개 신영선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5줄 뉴스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9/05/17 16:39:26 수정시간 : 2019/05/17 16:39:26
데일리한국 창간 5주년 여론조사 데일리한국 5줄 뉴스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