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남삼성라마르의원 오일영 원장
5월로 접어들면서 낮 동안 초여름을 방불케 하는 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날이 더워질수록 몸매에 자신이 없는 여성들은 한없이 고민이 많아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짧은 치마와 바지를 입게 되는 이 시기. 옷입기를 주저하게 만드는 굵은 종아리는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로는 한계가 있다.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에 돌입을 하고 운동을 하지만 근육이 발달된 경우라면 단순히 운동만으로는 원하는 몸매를 만들기란 쉽지 않다.

특히 종아리나 승모근, 허벅지 등과 같이 근육이 쉽게 발달하는 경우라면 몸매라인을 망치기 쉽다. 근육 발달로 운동으로 개선하기 힘든 이러한 부위는 허벅지보톡스, 승모근보톡스, 종아리보톡스 등을 통한 개선도 고려해 볼 만 한다.

또한 어깨를 우람하게 보이게 하고 목을 짧아 보이게 하는 승모근도 최근에는 승모근보톡스를 통해서 빠른 효과를 얻을 수가 있다. 특히 승모근보톡스의 경우는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들의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바디보톡스는 약 10분 정도의 짧은 시술시간으로, 시술 후 약 2~3주 정도 지나면서 효과를 확인할 수 있이며, 간단한 시술로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개인차가 있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보톡스는 약 6개월 정도 지속이 되며 꾸준히 잘 관리를 해준다면 유지기간이 더욱 오래 지속 될 수도 있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 오일영 원장은 “그러나 아무리 간단하게 끝나는 시술이라 할지라도, 주사를 주입하는 깊이나 시술하는 위치 그리고 개개인의 근육, 상태에 따라서 적절하게 시술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덧붙여 “시술 전에는 시술에 따른 부작용과 구체적인 시술방법, 정품정량 준수 여부 등을 잘 살펴봐야 하며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