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김선태원장
다양한 미의 기준들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미의 기준이 좀더 분명해 졌다고 말할수 있다. 그 중 우선적으로 여겨지는 것 중에 하나는 갸름하고 작은 얼굴임을 부정할 수 없다. 많은 사람들이 소위 말하는 V라인을 만들고자 노력하지만 일반적인 관리만으로는 부족함을 느끼는 이들은 다양한 수술과 시술들의 도움을 받는다.

최근 긴 회복기간과 비용, 그리고 위험성이 내포된 수술들보다는 간편하고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시술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영구적이 아닐지라도 보다 간편한 것을 선호하게 된 것이다. 간단한 시술임에도 불구하고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를 가진 시술들은 무엇이 있을까?

가장 선호도가 높은 시술은 사각턱보톡스, 윤곽주사, 리프팅 등이 있다. 우선 사각턱보톡스는 얼굴에 있는 근육을 축소시켜주는 주사로 지방이나 뼈가 아닌 근육의 크기를 줄여 사각턱 개선 및 얼굴 축소의 효과를 가져온다.

윤곽주사는 얼굴에 있는 지방 자체를 녹이는 주사로, 말초혈관과 림프순환을 촉진시키는 방식으로 지방의 분해를 돕는다. 리프팅은 레이저리프팅이나 실리프팅을 이용한 방법으로 레이저를 통해 콜라겐 생성을 도모하거나 의료용 실을 삽입하여 피부 재생 및 탄력을 복구시키는 형식의 시술이다.

30분이 채 걸리지 않는 간단한 시술이지만 병원을 방문할 때에는 정품, 정량을 이용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무분별하게 진행을 할 경우에는 오히려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사전에 이를 확인하고 방문을 하는 것이 좋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김선태원장은 “예전에는 비싼 경락마사지나 수술을 통해야만 얼굴의 크기를 축소할 수 있었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간단한 시술로도 직접적인 얼굴 축소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었는데, 그 중 각광을 받는 것이 사각턱보톡스와 윤곽주사, 그리고 리프팅과 같은 시술들이다. 이는 시술 후 따로 회복기간이 필요 없이 일상적인 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시술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원장은 “이것들은 각각 진행을 해도 좋은 효과를 보여주지만 같이 진행을 했을 때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기 때문에, 보다 증세가 심하다면 같이 진행을 하는 것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지름길이다”며, “빠르게 끝나는 간단한 시술이지만 붓기나 염증, 멍, 통증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때문에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정품과 정량임을 꼭 확인하고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시술 경험이 많은 숙련된 의료진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