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성형외과 양은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가슴필러 부작용 관련 문제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일부 가슴필러를 맞은 이들에서 필러가 문제를 일으킨다는 내용이다. 가슴은 여성의 자존감과 직결되는 만큼 많은 부작용 이슈에도 가슴수술이나 가슴성형, 가슴지방이식 등에 대한 관심은 줄어들지 않고 있다. 보다 안전한 가슴수술을 위해 현직 성형외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자세하게 알아본다.

가슴수술은 보형물을 이용해 모양이나 볼륨을 개선하는 성형수술이다. 보형물은 사이즈, 모양, 소재 등 요소마다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잘 맞춰 선택해야 한다. 사이즈가 너무 작거나 큰 경우, 모양이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에는 재수술 확률이 높아질 수 있다. 최근에는 벨라젤마이크로텍스처와 같이 가슴성형 전문 의료진들의 학술적 의견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보형물도 나오기 때문에 좀 더 꼼꼼하게 체크해보는 게 좋다.

가슴성형은 심미성과 안전성 모두 고려해 수술하는 방향으로 바뀌고 있다. 심미성을 중요하게 생각했던 성형외과에서도 외과 전문의 상주 및 장비 도입을 통해 수술 전 유방초음파검사를 함께 진행한다.

유방초음파, X-ray 검진은 수술에 앞서 환자 개인의 유방 내부 지방조직의 분포, 유선 조직의 두께, 혹, 병변 등 신체 상태가 수술을 진행하기 적합한지 면밀하게 살펴본 후 그에 맞는 보형물과 수술방법을 선택한다. 양성종양과 같은 유방 병변이 발견되었을 시에는 일명 맘모톰 수술이라 불리는 진공보조흡인유방생검술을 진행하여 최소 절개로 조직검사 및 종양 제거가 가능해 가슴성형의 안전성을 향상 시킨다.

아이디병원 양은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이외에도 가슴성형비용, 수술법, 가슴수술후기 등 많은 요소를 신중하게 체크해 최종적으로 병원을 선택해야 보다 안전하고 만족스런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며 “만약 가슴수술 후 병원에서 안내 받은 이외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병원에 방문해 성형외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봐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