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이디성형외과 권순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가슴성형은 성형 중에서도 만족도가 높으며 여성들의 자신감과 직결된다. 관심도가 높은 만큼 가슴사이즈나 가슴성형종류도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과거 가슴성형은 단순히 작은 가슴사이즈만을 확대하는 것에 집중했다면, 최근 가슴성형종류 여러 요소를 만족시키고자 변화했다. 대표적으로 체선율감은 가슴의 볼륨, 라인, 비율, 촉감의 차이를 높이고자 고안된 수술법이다. 가슴성형수술 환자들의 동향이 실루엣과 촉감에서 바디와 가슴의 비율, 라인, 안전성으로 바뀌어 간다는 가슴성형후기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현직 성형외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자세하게 알아본다.

체(體) : 볼륨, 가슴사이즈

작은 체구를가진 한국인들은 가슴성형 시 늘 사이즈 선택에서 제약을 받았다. 체선율감은 피부와 근육 조직 가슴사이즈 최대 공간 확보가 가능하다. 감각 저하와 튼살 없이 최대 사이즈의 보형물을 넣기 위해 피부 타입, 탄력도, 신경선의 위치 등을 꼼꼼하게 분석한다.

선(線) : 라인, 모양

아름다운 Y가슴골 라인은 양쪽 가슴 간격이 3cm 미만일 때다. 가슴 간격이 좁은 경우 버겁고 답답한 느낌이 날 수 있고, 양쪽으로 벌어질 경우 자칫 탄력 없이 처진 가슴 모양을 만들 수 있다. 가슴라인은 피부 체질이나 보형물에 따라 벌어지거나 좁아질 수 있고, 이는 어떤 방식으로 수술하느냐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다. 가슴성형수술 시 가슴골 안쪽(대흉근 내측)까지 꼼꼼하게 박리 후 자신의 흉곽에 맞춘 최대 사이즈의 보형물을 삽입하면 만족도 높은 Y라인 가슴골이 가능하다.

율(率) : 비율

비율도 중요 요소다. 유두를 기준으로 윗가슴과 아래가슴의 비율을 45:55로, 유두가 가슴의 중심선에서 10~15도 위쪽을 바라볼 수 있도록 조절해 수술한다. 누웠을 때는 중력에 따라 자연스럽게 퍼지고, 일어섰을 때는 부드럽게 떨어지는 모양의 가슴 라인을 완성한다.

감(感) : 촉감

가슴성형촉감은 여성들이 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다. 너무 딱딱하거나 인위적인 가슴성형촉감은 수술한 티가 날 수 있기 때문이다. 보다 부드럽고 탱탱한 탄력의 촉감을 위해서는 포켓박리가 중요하다. 가슴성형 시 보형물이 들어가는 공간을 포켓(pocket)이라 부른다. 보통 보형물 크기의 120%를 박리한다. 포켓이 지나치게 크면 보형물의 움직임이 커 부자연스러울 수 있으며, 반대로 포켓이 작은 경우 보형물이 거의 움직이지 못해 가슴성형촉감이 딱딱하고 수술한 티가 많이 날 수 있다.

아이디성형외과 권순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예전에 비해 가슴수술이 대중화되면서 가슴성형종류도 더욱 다양해졌다. 아이디성형외과 체선율감은 다양한 수학적 계산과 수많은 임상 결과를 통해 환자중심으로 만들어진 수술법이다”라며, “더불어 최근에는 높아진 유방암 발생으로 인해 일부 성형외과에서는 가슴성형 전 초음파 동시 검진을 진행한다. 검진 시 발견된 종양이 양성일 경우 맘모톰 수술이라 불리는 진공보조흡인 유방생검술로 가슴성형 시 제거할 수 있다. 추가로 절개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되도록이면 수술 전 검진을 시행하는 게 좋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