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지 못한 자세와 생활습관으로 목 주변 근육과 인대가 지속적으로 압력을 받아 목디스크로 이어지는 사례가 많다. 목통증이 지속된다면 목디스크초기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목디스크 초기증상은 디스크의 보호막이 살짝 찢어져 디스크 수핵이 조금 밀려나온 상태다. 목디스크는 간단한 자가진단을 통해 증상을 확인해볼 수 있다. 염증성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 목통증과 함께 한쪽 어깨나 팔, 손가락의 저림이 나타나는 경우, 원인 모를 두통이 발생하는 경우, 견갑골 안쪽 통증이 있는 경우다.

목통증이 반복된다면 우리 몸에서 빨리 치료해야 한다고 신호를 보내고 있는 것이다. 방치하면 디스크가 밀려나와 신경을 눌러 목통증 외에 두통, 어깨통증, 손 저림 등의 증상이 심ㅎㅐㅈ리 수 있다. 심한 경우 마비, 근력저하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목디스크자가진단을 통해 증상이 의심된다면, 신속히 목디스크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목디스크병원에서는 밀려나온 디스크 수핵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목 주변의 근육과 인대의 기능을 회복 및 강화시키는 목디스크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목디스크치료방법으로는 약침요법, 이완추나 등이 있다. 약침요법은 통증 완화에 효과적인 한약에서 추출한 약침액을 통증 부위에 주사하는 치료법으로, 염증을 제거하여 통증을 완화시키고 신경기능의 회복을 돕는다.

목디스크 치료방법인 이완추나의 경우 목디스크로 인해 경직되어 있던 주변 근육과 인대를 직접 손으로 부드럽게 만져 풀어줌으로써 퇴행되어 약해진 근육과 인대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강화해준다.

모커리 분당한의원 최재호 원장은 “목디스크초기증상이 나타나는 대표적인 이유는 잘못된 생활습관과 자세”라면서 “치료를 받으면서 생활습관과 자세를 교정하고, 목디스크운동법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도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또 “목은 허리에 비해 구조가 단순하고 하중도 적게 받아 허리디스크보다 치료가 쉽고 빠르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이어 최 원장은 “목디스크치료방법 중 침 치료는 미세하게 멍 자국을 남길 수 있으니 노출에 민감한 부위는 피하는 것이 좋다”는 주의사항도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