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스포츠 > 라이프
  • 안면거상술 부작용 두렵다면? 절개 없는 비수술 얼굴주름리프팅으로 부작용 최소화 가능
  • 기자신영선 기자 eyoree@hankooki.com 승인시간승인 2019.02.14 13:25
기온이 낮고 건조한 겨울철은 피부가 수분을 쉽게 빼앗기고 탄력이 떨어지게 되어 얼굴의 처짐과 주름이 심해지기도 한다. 지속적인 근육의 이완은 얼굴을 처지게 만들며 장기간 지속될 경우 얼굴에 주름이 생기면서 노화까지도 진행된다. 이러한 노화현상을 극복하고자 근래에는 얼굴거상술을 통해 피부 속 근막을 당겨주는 방법으로 주름이나 피부 처짐을 개선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볼처짐과 얼굴처짐이 시작되는 40~50대의 경우 얼굴주름리프팅을 위해 안면거상술을 고민하기도 한다.

하지만 피부 절개가 불가결한 거상술의 특성상 얼굴을 절개한다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나 수술 후 흉터가 남을 것에 대한 우려로 인해 망설이는 이도 적지 않다.

옵티마주름성형센터 이안나 원장은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안면거상술을 진행한다면 피부 처짐을 손쉽게 개선할 수 있지만 안면거상술은 얼굴 근막을 절개하는 큰 수술이기 때문에 주름이나 피부 처짐이 있다고 해서 섣불리 거상술을 진행하기보다는 비수술적 방법을 통해 얼굴 처짐 개선을 할 수 있는 방안을 먼저 알아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사람의 얼굴은 오랜 기간 표정 근육을 사용하게 되면 얼굴 웃음을 결정하는 근육들이 이완되게 되는데 이러한 근육의 이완에 의해 표정이 처지고 인상이 어두워진다는 것이 성형외과전문의들의 의견이다.

비수술적 안면거상술은 간단한 주사 시술을 통해 얼굴 표정을 결정하는 안면 근육을 수축시킴으로써 얼굴이 자연스럽게 당겨지게 만드는 시술이다. 전신마취와 절개가 필요한 안면거상술과 달리 국소 마취 후 간편한 시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술 흉터가 남지 않는 점과 회복기간이 짧고 입원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비수술 안면거상술은 나이 들어 쓰는 근육으로 인해 늙어 보이는 표정을 의학적으로 약화시키고, 어릴 때 쓰던 표정 근육을 강화시켜야 하기 때문에 표정에 관여하는 안면근육의 역할과 분포에 대한 의료진의 식견과 경험에 따라 만족도가 좌우된다.

옵티마주름성형센터 이안나 원장은 ”비수술 안면거상술은 과정은 간단하다 할지라도 안면 혈관과 신경분포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시술 전 전문의와 상담을 선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기자소개 신영선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5줄 뉴스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9/02/14 13:25:56 수정시간 : 2019/02/14 13:25:56
데일리한국 창간 5주년 데일리한국 5줄 뉴스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