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주름이 생기는 주된 원인은 전두근의 수축과 이완이다. 보통 표정 근육의 반복 운동에 의해 생긴 표정 주름선이 많다. 노화로 인해 생기기도 하지만 인상을 찌푸리는 등의 생활습관으로 생기는 경우도 있다.

이마주름은 얼굴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 눈에 잘 띄기 때문에 노안으로 보이는 원인이 된다. 한 번 생긴 이마주름은 쉽게 없애기 어렵고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오히려 금방 짙어질 수 있어 효과적인 개선이 필요하다.

필러나 보톡스와 같은 간단한 시술은 지속기간이 길지 않아 시일이 지나면 재시술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마주름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을 원한다면 이마거상술이 적합하다.

주름성형 ‘이마거상술’은 이마주름 제거와 동시에 처진 눈썹까지 개선이 가능한 수술이다. 얼굴이 전체적으로 시원하고 또렷해진다. 강해 보이는 인상이 부드러워지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수술 방법은 3~5개 정도의 두피의 작은 절개를 통해 내시경을 삽입하여 이마연부조직을 이마뼈와 분리시킨 후, 눈썹 사이에 있는 미간주름의 원인 근육인 추미근 등을 절제하고, 연부조직을 당겨 듀얼 타입으로 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마거상술은 이마의 근막과 골막을 보다 확실하게 뼈에 고정하므로 재발 확률이 낮다는 장점이 있지만, 전문의의 숙련도 차이에 따라 결과의 편차가 생길 수 있다.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은 뒤 신중하게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은 “명심할 것은 어떤 수술이든 안전을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 및 응급시스템 구비 여부를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개인에 따라 수술 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기자소개 이슬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5줄 뉴스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9/02/12 10:54:33 수정시간 : 2019/02/12 10:54:33
데일리한국 5줄 뉴스
AD

오늘의 핫 이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