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얼굴을 결정하는 조건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주름 없이 탄력 있는 탱탱한 피부다. 많은 이들이 나이보다 어려 보이길 원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외모를 개선하기 위해 시간과 비용을 아끼지 않는다.

시중에는 안티에이징에 좋은 화장품이나 팩과 마사지 같은 방법들이 많이 있다. 보톡스나 필러 같은 간단한 시술도 있다. 이러한 시술은 간단하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지속기간이 짧아 주기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지속기간을 높이고 확실한 개선 효과를 위한 안면거상술도 인기다. 안면거상술이란 노화돼 처진 피부와 주름을 제거하고 근육과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주는 주름수술이다.

안면거상술 수술과정은 헤어라인 안쪽을 절개하여 피부를 박리하고, 유지인대를 끊어준 후, 스마스를 거상해 일부 제거한 후 다시 고정한다. 이러한 과정이 끝나면 유지인대를 거상하여 다시 고정한 후, 피부를 일부 제거하고 봉합하여 수술을 마무리하게 된다.

눈가주름, 팔자주름, 목주름, 미간주름 등 얼굴 전체적인 주름 개선은 물론 피부 처짐까지 개선할 수 있다. 안면거상술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경우는 입가주름이나 턱선의 망가짐 혹은 볼처짐으로 고민하는 경우, 기존의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수술 후 볼처짐으로 고민하는 경우, 10년 정도 젊어지고 싶은 경우, 효과가 오래가는 주름성형을 원하는 경우 등 폭넓다.

수술 효과와 결과의 차이는 전문의의 숙련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선택할 때 더욱 신중해야 한다. 안면거상술은 개개인마다 다른 주름의 깊이와 위치, 피부 처짐 정도, 피부 타입 등을 고려해 자신에게 적합한 맞춤 수술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은 “저렴한 비용이나 광고성 후기를 보고 충동적으로 수술을 감행할 경우 의료사고 위험에서 안전할 수 없다는 점 꼭 명심해야 한다. 또한 모든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수술 후 염증, 출혈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