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심증 치료제로 개발하던 치료제가 남성 발기부전에 효과를 보여 탄생한 비아그라 처럼 최근 인슐린 주사로 개발중 다이어트에 효과를 보인 삭센다 주사가 돌풍이다.

'삭센다' 다이어트 주사는 강남을 중심으로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 하지만 삭센다는 의사 처방이 필요한 전문처방약으로 무분별하게 사용해서는 안된다.

실제 당뇨병 환자나 임산부·수유부, 갑상선 수질암 환자 그리고 나이가 어린 청소년은 사용을 해선 안 된다.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은 "실제 삭센다 주사는 정상인 사람에겐 혈당을 떨어트리거나 하지 않지만 당뇨가 있는 환자가 맞으면 혈당이 너무 많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꼭 상의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삭센다의 주 원리는 우리 몸에서 식욕을 조절해주는 GLP-1과 97% 유사한 작용을 하는 '리라글루티드'가 삭센다 주사의 주성분으로 이 호르몬이 나오면 뇌에서는 배가 부르다고 느끼고, 포만감을 증가시키면서 식욕이 억제되도록 해 다이어트 효과를 내는 방식이다.

강태조 원장은 "식욕이 억제되면서 먹는 양이 줄어드는데 이 때 운동을 병합해주는 게 좋다"면서 "특히 지방흡입 처럼 원하는 부위를 빼주는 것이 아니라 식욕억제를 통한 전체적인 다이어트이기 때문에 S라인을 위한 몸매를 원한다면 운동은 필수"라고 덧붙였다.

강 원장은 또 "아무리 좋은 약이라도 부작용이 없는 약은 없다고 생각한다"면서 "삭센다도 내장에 작용하기 때문에 설사나 변지 같은 증상을 가져올 수 있고, 소화기로 보면 담낭염도 생길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간단한 약이라도 전문의와 충분한 상의를 통해 처방받길 권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