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스캐닝플러스, 유전체 분석 통해 1000여가지 신생아 발달질환 검사

[데일리한국 황대영 기자] 보령바이오파마는 유전자 분석 업체 캔서롭과 유전체 분석을 통해 1000여 가지의 다양한 신생아 발달질환을 진단할 수 있는 G스캐닝플러스 검사를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G스캐닝플러스는 DNA 중복수 변이 질환을 확인하는 검사다. DNA 중복수 변이 질환은 염색체의 특정 부위가 미세하게 소실되거나 더해지면 유전정보의 무결성이 훼손되며 발생하는 염색체 미세결실 및 미세중복질환과 유전질환의 다수를 차지하는 염색체 수적 이상 질환을 일컫는다.

G스캐닝플러스 검사는 염색체의 무결성을 확인할 수 있는 최신 기법인 마이크로어레이 분석기술(CMA)과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기술을 이용하여 유전정보를 확인한 후, 세계 최초로 독자개발 한 유전체 빅데이터 통합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1000여 가지의 다양한 신생아 발달 질환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선별할 수 있다.

보령바이오파마의 G스캐닝플러스 김지훈PM은 "G스캐닝플러스는 합리적인 검사비로 1000여 가지의 다양한 신생아 발달질환을 확인할 수 있는 효율적인 검사다"며 "미세유체 자동화 장비를 사용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선별하며, 유전체 빅데이터 통합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매우 높은 검사 정확도를 보인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