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스포츠 > 라이프
  • 강태조 원장과 알아보는 성형상식 '나노지방이식'
  • 기자유진성형외과 강태조원장 승인시간승인 2018.07.24 11:37
일반적으로 얼굴지방이식이나 자가지방가슴성형과 같은 지방이식에 대해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자기 몸에 있는 지방을 이용해 필요한 부위에 이식하는 성형들을 말한다.

최근에는 여기서 더 진화해 '나노펫' 이라 불리는 나노펫 지방이식 또는 나노지방이식라 불리는 수술도 많이 하고 있다. 이들의 차이는 무엇일까?

10의 -9승을 의미하는 나노라는 개념을 도입한 나노펫은 말그대로 아주 작은 지방을 이식하는 수술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기존 지방이식이 덩어리 지방세포를 그대로 넣어 생착을 시키는 개념이라면 나노펫은 지방세포 하나하나 뜯어서 좀 더 작은 상태의 지방을 이식하는 것이라 생각하면 된다.

가장 큰 이 개념만 알고 있다면 어디 부위에 어떤 방식이 맞을지는 쉽게 판단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슴성형이나 이마와 같은 곳에 지방이식을 할 경우에는 굳이 나노펫을 할 이유는 없다. 나노지방이식은 목주름이나 눈가주름, 입가주름 등 아주 얇고 가는 주름 부위 이식에 효과적이다. 그 이유는 이 부위들은 근육조직도 얼마 안되고 피부도 매우 얇기 때문에 일반 지방이식을 할 경우 피부가 울퉁불퉁 해질 수 있다.

또 기존의 지방 알갱이보다 작은 크기의 나노 지방세포를 아주 얇은 나노 캐뉼라를 이용해 지방 주입해 주는 방법으로 보톡스를 맞는 것처럼 주름과 볼륨 개선 뿐 아니라 피부 탄력 증대에도 좋다.
작은 지방 알갱이를 여러 층에 나누어 골고루 주입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매끄러운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주입한 지방 알갱이가 작기 때문에 혈관이 관통되어 지방세포가 살아있을 확률이 높아 자연스레 생착률이 올라가며 염증이나 피부 괴사 가능성도 낮다.

물론 주의할 점도 있다. 아무래도 섬세하게 많은 부위에 주입을 하다보니 많이 부을 수 있다. 조금 더 붓는다는 것은 멍도 더 들 수 있다는 점도 생각해야 한다. 일반 지방이식보다 회복시간도 조금 더 긴 것도 고려해야 한다.

기자소개 유진성형외과 강태조원장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8/07/24 11:37:03 수정시간 : 2018/07/24 11:37:03
AD

오늘의 핫 이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