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3년 BW, EB에 이어 이번 CB까지 3연속 파격적인 조건 발행

[데일리한국 황대영 기자] 코스피 상장사 유유제약은 표면이자율 및 만기이자율 0.0% 금리의 파격적인 조건으로 2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 발행에 성공했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유유제약은 지난 2013년 발행한 신주인수권부사채(BW), 교환사채(EB)에 이어 이번 전환사채까지 3연속 제로금리 자금조달에 성공함으로써 기업가치 성장 잠재력 및 재무안정성을 증명했다.

정부의 벤처기업 육성정책에 따라 최근 코스닥 상장 기업들이 제로금리의 전환사채를 발행한 사례는 종종 있다. 하지만 코스피 상장기업이 제로금리에 10% 할증까지 더한 전환사채를 발행한 사례는 거의 찾아볼 수 없다.

이번 유유제약 전환사채의 만기일은 2023년 6월 22일이다. 전환가액은 주당 17550원으로 기준 주가 대비 10%가 할증돼 발행됐다. 투자기관으로는 라이노스자산운용, 무림캐피탈, 포커스자산운용, 신한금융투자증권이 참여했으며 유진투자증권이 주관했다.

전환사채 발행으로 조성된 자금은 올해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3상을 승인 받은 양성전립선비대증 개량신약과 임상 1상을 승인 받은 안구건조증 펩타이드 신약 연구개발비 및 제천 공장 물류창고 증축, 은행 대출 상환 등 각종 운영자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박노용 유유제약 CFO(이사)는 "연속된 양질의 외부자금 조달 성공은 기관투자자와의 탄탄한 네트워크와 오랜 기간 형성된 상호신뢰가 바탕이 되었기에 가능했다"며 "유유제약은 안정적 자금확보를 통해 회사의 미래를 위한 투자 능력이 더욱 강화됐으며, 중장기적인 기업가치 상승이 전망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