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내 펙사벡 임상 총 책임자 슈쿠이 친 교수…항암제 분야 세계적 권위자

[데일리한국 황대영 기자] 신라젠은 바이러스 항암제 '펙사벡'의 중국 내 간암 대상 임상 3상 환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펙사벡의 간암 치료 효과와 안정성을 확인하기 위해 미국, 한국, 프랑스, 중국 등 글로벌 지역에서 600명의 간암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신라젠은 지난해 7월 중국 국가식품약품감독관리총국(CFDA)로부터 임상 3상 시험 계획을 승인 받았다.

신라젠에 따르면 펙스벡은 암세포만 감염시키도록 유전자 조작을 거친 우두 바이러스를 기반으로 하는 면역항암제 후보 물질이다. 암 환자에게 투여된 펙사벡이 암세포를 감염시키면, 환자의 면역체계가 암세포를 위험 물질로 인식해 공격하는 방식이다.

첫 임상 환자 모집은 중국 난징 소재 인민해방군 제81병원에서 진행된다. 임상의(PI)는 항암제 분야 세계적인 권위자인 슈쿠이 친 교수가 맡았다. 슈쿠이 친 교수는 중국 내 펙사벡 임상 총책임자이기도 하다.

신라젠 관계자는 "중국은 반드시 자국민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진행해야 시판허가를 받을 수 있다"며 "중국 이외에 300여명의 글로벌 3상 환자등록이 완료된 상태"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