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밀 4X, 고정밀-고속가공으로 1일 보철 구현

[데일리한국 황대영 기자] 치과용 임플란트 전문기업 오스템임플란트는 자체 개발한 치과용 밀링머신 '원밀 4X'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치과용 밀링머신은 치과 치료에 필요한 인공치아와 같은 보철물을 치과 내에서 가공, 제작할 수 있는 장비로 최근 디지털 덴티스트리 추세와 맞물려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원밀 4X는 임시 치아 제작뿐 아니라 충치 치료를 위한 인레이부터 치아에 씌우는 크라운, 브릿지 제작 등 다양한 적응증에 활용되며, 크라운과 인레이는 20분 만에 가공이 가능해 기존 가공소에서 1주일가량 걸리던 보철물 제작이 단 하루 만에 가능하다.

특히 최첨단 3차원 CT장비와 3D 구강스캐너의 데이터를 활용, 기존의 수작업으로 놓칠 수 있는 부분까지 정밀하게 진단해 가공함으로써 환자가 정확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존 밀링머신 제품들과 비교해 최고 수준의 가공 정밀도를 자랑한다. 원밀 4X는 오차범위 5μm 이내로 정밀한 보철물 제작이 가능해 기존 제품의 단점을 해소함과 동시에 환자의 치료 기간을 줄일 수 있다.

이 외에도 글라스, 하이브리드 세라믹, 지르코니아 등 고객 니즈에 따른 다양한 소재를 적용한 재료 가공이 가능하며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좁은 공간에서도 설치 가능해 규모가 작은 치과에서도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외산 제품 대비 가격 경쟁력, 사용자 편의성, 공간 효율성 등 모든 부분에서 만족 할 만한 제품"이라며 "가격 대비 성능이 높은 원밀 4X가 외산 제품을 빠르게 대체 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높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