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알로 건강회복 거뜬' …항산화 성분과 UDCA, 비타민C·D·E 등 현대인 건강 관리에 필요한 성분 처방

종근당 고함량 기능성 활성비타민 '벤포벨'. 사진=종근당 제공
[데일리한국 황대영 기자] 고된 업무에 지친 현대인에게 스트레스와 피로는 떼려야 뗄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로 받아들여 진다. 문제는 이같은 스트레스와 피로도에 따라 업무 및 생산성 저하를 불러올뿐 아니라 개인생활에도 상당한 피해를 미치게 된다는 점이다.

현대인들이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다. 그런 점에서 요즘 활성비타민이 주목받고 있다.

활성비타민 시장은 매년 30% 이상 가파른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보려는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는 의미다. 전문가들은 비타민 제품을 고를 때 자신에게 필요한 성분이 포함돼 있는지, 함량은 충분한지, 활성형 비타민이 맞는지 등을 충분히 살펴보고 선택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그런 점에서 종근당의 '벤포벨'은 스트레스에 찌든 현대인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하루 한 알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고함량 기능성 활성비타민이기 때문이다.

벤포벨은 주성분인 벤포티아민이 육체피로와 눈의 피로, 신경통, 근육통 개선에 효과적인 활성형 비타민B1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벤포벨은 1일 1회 복용으로 하루에 필요한 필요한 권장량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어, 소비자의 잦은 복용에 대한 거부감을 낮춘 점이 특징이다. 또한 정제의 크기를 줄여 수월하게 목 넘김 할 수 있도록 배려해 복용 편의성을 크게 개선한 점도 눈에 띈다.

이 제품은 일반 비타민 B1 제제보다 생체 이용률이 높고 복용시 약효가 빠르게 발현되며 오래 지속되는 점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벤포티아민 외에도 비타민 B2, B6, B12를 각각 100mg분량으로 함유하고 있고 피로회복과, 구내염, 피부염 등에도 효과가 있다.

또한 간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UDCA성분 30mg과 항산화 기능, 노화 예방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Q10,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에 효과적인 이노시톨, 면역 기능에 필수적인 아연, 비타민C, D, E 등 현대인들의 건강 관리에 필요한 성분이 최적의 용량으로 구성돼 있다.

종근당 관계자는 “최근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패턴,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만성피로와 면역력 및 체력 저하를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하지만 하루 한 알로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벤포벨만 섭취하면 현대인의 피로회복은 물론 건강관리에도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