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석 제12대 한림대학교 의료원장.
[데일리한국 고은결 기자] 학교법인일송학원은 한림대학교의료원 제12대 의료원장에 정기석 한림대성심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를 임명했다고 5일 밝혔다.

신임 정 의료원장은 지난 2일 임명과 동시에 취임해 의료원장 업무를 시작했다. 임기는 2년이다.

정기석 의료원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한림대학교성심병원 내과장, 폐센터장, 병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2016년부터 2년간 질병관리본부장을 지냈다. 질병관리본부장에서 물러난 뒤에는 한림대성심병원에서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로 재직해오다 이번에 의료원장으로 임명됐다.

정 의료원장은 한림시뮬레이션센터, 한림중개의학연구소, 한림중앙임상의학연구소, 한림임상시험센터 등의 연구·교육시설을 개소, 확대해 한림대의료원이 환자중심·연구중심병원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정 의료원장은 2016년 질본관리본부장에 취임하여 2년간 메르스·지카바이러스 등 해외 감염병에 철저하게 대응해 국가방역체계 토대를 구축했다. 또한 공중보건 리스크 관리를 체계화해서 질병관리본부 시스템을 강화했다. 이에 현장방문 및 실무진과의 긴밀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대내적으로 우리나라 질병 예방과 통제 수준을 격상시켰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