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 쉐이프(aqua shape) 수술이란?
아쿠아 쉐이프 방식이란 캐뉼라(지방을 꺼낼 때 사용되는 도구)를 통해 끝 부분에서 고압의 물을 분사하여 지방을 흡입하는 방식입니다. 쉽게 포도 알을 따야하는데 이전의 방식으로는 칼로 쳐서 따게 되면 포도알도 손상되고 포도 가지도 손상이 되는 방식이라 생각한다면, 아쿠아쉐이프 방식은 고압으로 물을 분사해 포도알만 떨어뜨리는 방식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흡입한 지방은 어떻게 되나?
필요가 없거나 이식을 할 이유가 없으신 분들은 기존의 흡입방식 처럼 버리면 됩니다. 하지만 아쿠아 쉐이프 방식은 포도알(지방알) 자체의 손상이 덜 가기 때문에 가슴이라던가 얼굴, 엉덩이에 이식을 할 수 있습니다.

지방이식은 어디 부위에 많이 하나?
일단 첫째로 얼굴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얼굴에 살이 빠지기 때문에 복부나 허벅지에 있는 남는 지방을 이용하여 얼굴로 옮기는 것을 얼굴지방이식 수술이라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체형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작은 가슴이나 엉덩이에 이식을 합니다. 가슴에 이식을 하면 보형물 보다 작을 수 있지만 내 지방을 가지고 충분히 원하는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엉덩이의 경우 동양인들은 평평한 느낌이 나는데 적절한 부위에 이식을 하면 힙업 된 느낌과 예쁜 몸매를 가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분들이 아쿠아 쉐이프을 선택하면 되는가?
일단 아쿠아쉐이프를 쓴다는 건은 물을 분사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다른 방식에 비해 회복이 빠른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주 강하게 쳐내는 방법이 아니므로 통증도 어느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수술이 무서워서 아니면 회복기간이 길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에게 적절한 수술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움말=유진성형외과 강태조원장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