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의 인후염 염증치료제 ‘디프람 스프레이 0.3%’. 사진=보령제약 제공
[데일리한국 고은결 기자] 보령제약은 인후·구강의 염증치료와 통증완화에 효과적인 ‘디프람 스프레이 0.3%’를 출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디프람 스프레이 0.3%는 호주, 뉴질랜드를 포함해 세계적으로 판매되는 수입완제품이다.

기존에는 종합병원을 중심으로 처방됐으나, 보령제약이 디프람 스프레이 0.3%을 출시함에 따라 약국에서도 제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디프람 스프레이 0.3%의 주성분은 벤지다민염산염으로 인후, 구강, 잇몸, 발치전후의 염증치료, 진통완화, 국소마취 효과가 있다. 부어오른 부위에 선택적으로 작용해 통증을 감소시키며, 세포막 안정화를 통해 염증의 원인을 억제한다.

디프람 스프레이 0.3%은 스프레이 제형으로 긴 분무관이 달려있어 염증부위에 직접 분사가 가능하다. 인후염과 편도선염 환자가 디프람 스프레이 0.3%를 3일 간 사용한 결과 75%의 개선도를 기록했다고 보령제약은 설명했다.

김정현 보령제약 PM은 "디프람 스프레이는 인후염, 구강염과 더불어 치과치료 전후의 통증완화까지 아우르는 멀티 제품"이라며 "다양한 증상을 갖고 있는 소비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