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5일 이대목동병원 김옥길 홀에서 개최된 보구여관 설립 130주년 기념 역사 골든벨 퀴즈 대회 후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화의료원 제공
[데일리한국 고은결 기자]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심봉석)이 국내 최초 여성병원인 보구여관(普救女館)의 설립 130주년을 맞아 이대목동병원과 이화여대에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대목동병원 3층 옥상정원에서 지난 24일 개최된 보구여관 설립 130주년 기념식에는 심봉석 이화여대 의료원장, 정혜원 이대목동병원장, 이령아 기획조정실장, 김태헌 진료부원장 등 주요 보직자들과 교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석한 심봉석 의료원장은 “보구여관은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 시작일 뿐만 아니라 한국 여성 의료와 교육의 시작”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보구여관의 설립 정신을 계승하고 전 직원이 이를 되새기며, 나눔과 섬김, 사랑의 정신을 이어가자”고 말했다.

이화여대의료원은 25~26일 전 교직원이 참여하는 소통의 행사도 가졌다. 25일에는 이화여대 의료원의 130년 역사를 주제로 72명의 교직원이 2인 1조로 참여해 역사 골든벨 퀴즈 대회를 벌였다. 26일에는 300여 명의 교직원이 참여해 안양천 일원에서 안양천 걷기대회를 진행했다.

한편 10월 29일과 11월 2일에는 신촌 이화여대에서 조수미 콘서트와 태교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조수미 콘서트는 ‘Women, Change in the World!’라는 주제로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씨와 주목받고 있는 젊은 지휘자 최영선씨, 프라임 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함께한다. 또한, 태교음악회에서는 EBS 육아학교와 함께 200명의 임산부를 초청해 음악회와 함께 건강강좌도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