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사진=유토이미지
[데일리한국 고은결 기자] 11일 말복을 앞둔 늦여름 무더위 속에서 제약업계의 여름 특수 마케팅이 계속 되고 있다. 야외 활동이 많고 벌레들이 급증하는 여름에는 멍 치료제, 벌레 기피제 등이 대표적인 효자 제품으로 꼽힌다. 특히 이번 여름은 푹푹찌는 고온다습한 기후로 약국으로 향하는 환자들의 발걸음이 늘며 제약사들은 '여름철 대목'으로 느끼기도 한다.

◇야외활동, 벌레부터 타박상·무좀까지 안심은 금물

  • 사진=유유제약 제공
9일 업계에 따르면 유유제약은 벌레물림 치료제 시리즈와 다한증 치료제, 무좀치료제 등 하절기 맞춤형 제품군을 통해 여름 상비약 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유유제약은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지난달 제형별·연령대별로 나눈 벌레물림 치료 일반의약품 3종을 출시했다. 성인용 제품인 '베노쿨에스액'은 벌레물림은 물론 땀띠와 피부염 등에 바르는 액상형 일반의약품이다. 사용이 편리한 롤타입이며 생후 30개월 이상부터 사용 가능하다.

유아용 제품인 '베노쿨키드크림'은 생후 1개월부터 사용 가능한 크림 타입의 벌레 물림 치료제로 땀띠와 피부염, 습진, 동상에도 사용할 수 있다. 피부에 붙이는 첩부제 형태의 '베노터치힐러플라스타'는 벌레에 물린 뒤 피부에 붙이는 제형으로 2차 감염과 흉터 예방에 효과적이며 30개월 이상부터 사용 가능하다. 유유제약은 이 밖에도 무좀치료제 '유원스외용액', 멍 치료제 '베노플러스겔', 다한증치료제 '유니클린액'을 여름철 라인업으로 내세우고 있다.

  •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은 여름철 나들이를 위한 상비약으로 마데카솔 분말, 타바겐겔, 덱스놀연고, 디펜스벅스 등을 추천한다. '마데카솔분말'은 진물이나 출혈이 있는 상처에 간편하게 뿌리는 상처치료제다. '타바겐겔'은 식물성분인 무정형에스신과 헤파린나트륨, 살리실산글리콜 3가지 활성성분의 복합작용으로 멍과 붓기 등 타박상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정맥류상 부종과 표재성 정맥염, 사고시 외상, 타박상, 건초염 등에는 진통·소염 작용을 한다.

'덱스놀연고'는 피부조직 재생 기능을 촉진시키는 프로비타민 B5(덱스판테놀) 단일성분이 피부에 신속히 흡수되며 강한 태양광에 노출되면 입기 쉬운 일광 화상과 기저귀 발진 및 유두 균열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디펜스벅스'는 식약처로부터 모기는 물론 '쯔쯔가무시증'을 매개하는 털진드기 기피제로 허가 받았다. 이 제품은 스프레이 타입으로 휴대가 쉽고, 해충 기피효과와 안전성을 입증 받은 '이카리딘'이 주성분이다.

동아제약은 여름철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늘어나는 무좀 환자를 위한 무좀치료제 '터비뉴겔'을 판매 중이다. 터비뉴겔은 발가락 사이에 생기는 무좀(지간형)과 발바닥에 물집이 생기는 무좀(수포형) 외에도 발바닥의 각질이 두꺼워지는 무좀(각화형) 등에 효과가 있다. 터비뉴겔은 감염 부위에 바르면 필름막이 형성되는 필름밍 겔 기술이 적용됐으며, 기존 제품과 달리 끈적임을 막아준다.

◇무더위에 시달리는 여름, 건강 도우미는

  • 사진=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은 여름철 육체 피로 회복에 좋은 종합 미네랄비타민 영양제 '나인나인'으로 영양제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나인나인은 국내 출시된 종합영양제 중 가장 많은 성분(28종)이 함유된 일반의약품이다. 한미약품에 따르면 나인나인은 한국인 결핍 영양소 1위인 비타민D 성분 함유량이 일일 권장 섭취량을 충족하는 750IU가 함유됐으며, 육체피로 회복과 눈·뼈 건강 등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D는 혈중 칼슘과 인의 농도를 조절하며, 장에서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의 성장을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나인나인은 하루 한알로 28종의 영양소와 함께 비타민D까지 해결할 수 있는 종합영양제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은 무더위 속 가족의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활성비타민 영양제 '삐콤씨 액티브'를 추천한다. 유한양행은 최근 비타민 영양제 삐콤씨에 흡수율이 높은 활성 비타민 3종을 함유한 삐콤씨 액티브를 출시했다. 삐콤씨 액티브는 활성비타민 B1 성분인 벤포티아민을 50mg 고함량 사용했다. 벤포티아민은 유사 비타민 B1 성분인 티아민디설피드나 푸르설티아민보다 흡수율이 높아 육체 피로와 근육통, 신경통 등의 해소에 효과 있다.

활성비타민 B2인 리보플라빈 부티레이트는 비활성형 보다 체내 흡수가 원활하고 소화관 내에 오래 머물러 입안 염증과 습진 등을 완화해 준다. 활성비타민 B6인 피리독살 포스페이트는 비활성형 보다 체내에 신속히 흡수된다. 또한 제형의 크기를 줄여 목 넘김이 수월하고 항산화 성분인 토코페롤도 늘려 말초혈행 장애와 갱년기의 어깨결림과 손발저림 등 증상을 완화시켜준다.

건강한 여름을 나기 위해서는 무리하지 않도록 신체리듬을 유지하며, 허해지기 쉬은 몸에 건강보신과 함께 적절한 영양제품이 필요한 때이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7/08/09 11:33:37 수정시간 : 2017/08/09 11:34:17
AD
AD

오늘의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