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고은결 기자]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이열) 척추센터(센터장 장호근)는 오는 12월 9일 오후 2시부터 본관 4층 한마음홀에서 ‘제3회 척추센터 무료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건강강좌는 ‘허리UP, HURRY UP 척추 캠페인’의 일환으로 척추질환이 생기는 원인과 각 질환별 증상 및 차이점 등 조기진단의 중요성에 대해 척추센터 교수진의 강의로 진행한다.

척추센터 김태환 교수의 ‘허리UP, HURRY UP 척추 캠페인’ 소개를 시작으로, 장호근 교수가 ‘골다공증의 진단과 치료’, 김석우 교수가 ‘경추부 질환’, 박문수 교수가 ‘요추부 질환의 올바른 이해’, 김태환 교수가 ‘외상성 골절’을 주제로 강의한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척추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갖는다.

장호근 한림대성심병원 척추센터장 교수는 “요즘 현대인들은 잘못된 자세로 오랜 시간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등 일상생활에서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척추(경추) 환자가 늘고 있다”며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척추질환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올바른 예방법 및 치료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방치하기 쉬운 척추질환을 조기진단 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림대성심병원 ‘허리 UP, HURRY UP 척추 바로알기 건강강좌‘는 척추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를 비롯해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