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양양 하조대해수욕장은 북적이지 않는다. 은은하게 들리는 파도 소리와 바다 전망을 느끼기에 충분한 곳이다. 아이가 있는 가족단위 방문객에도 안성맞춤이다.

넓은 백사장과 고운 모래, 낮은 수심으로 잘 알려져 있는 하조대해수욕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고 안전하게 놀이를 할 수 있다. 해수욕장 개장과 해마다 개최되는 ‘사랑해 썸머페스티벌’ 축제도 하조대해수욕장의 대표적 축제다.

숙박 시설도 잘 마련돼 있다. 11년 동안 자리를 지켜온 ‘햇빛부서지는바다펜션’이 대표적이다. 도보로 해변과 불과 2~3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좋다. 물놀이, 모래놀이, 해수욕을 즐긴 후 곧바로 숙소로 돌아와 편하게 쉴 수 있다. 객실마다 바다전망을 보며 시원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가 있고, 가족, 커플, 친구 등 다양한 손님을 맞이할 수 있다. 펜션 마당에는 넓은 바비큐장이 마련돼 있어 언제든 편하게 바비큐 파티를 할 수 있고, 텃밭에서 기르는 고추, 상추, 토마토도 무료로 제공한다.

펜션을 중심으로 하조대 주변에는 차로 30분 이내의 거리에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다. 설악산, 법수치, 어성전, 미천골 등 산과 계곡이 있으며, 인접 지역인 속초와 강릉에는 만석닭강정, 씨앗호떡, 교동짬뽕 등의 먹거리와 대포항, 동명항, 주문진항 등에는 각종 회, 대게, 킹크랩 등의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햇빛부서지는바다펜션 관계자는 최근에 펜션을 새롭게 리모델링했다면서 “하조대해수욕장의 즐거운 추억도 남기고, 여러 볼거리와 먹거리 여행으로 일상에 지친 심신의 피로를 씻고 진짜 힐링을 맛볼 수 있도록 정성어린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