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다가오면서 더위로 잠을 못 이루는 이들이 많다. 활동량이 늘면서 허기를 달래기 위해 야식을 찾게 된다. 지나친 야식은 수면에 방해가 될 뿐만 아니라 역류성식도염 등 위장장애를 발생시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처럼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역류성 식도염은 한 번 발생하면 치료를 받아도 향후 재발 확률이 높아 다른 질환에 비해 만성 환자가 많은 편이다.

‘역류성 식도염’은 섭취한 음식이 위와 식도를 타고 역류해 발생하는 질병이다. 이는 가슴쓰림, 타는 듯한 통증, 목쓰림, 목 이물감, 입냄새, 일시적인 호흡곤란, 복부팽만감 가슴이 답답하고 두근거리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잦은 재발은 약을 자주 복용하게 되며 이는 약에 대한 내성을 야기할 수 있다. 약을 복용해도 증상이 완화되는 시간은 짧아지며 약물 치료 방법으로도 개선되지 않는 더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역류성 식도염은 치료도 중요하나 재발을 막기 위해 평소 올바른 음식 습관을 길들이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야식을 비롯해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 밀가루, 커피, 흡연, 음주 등 역류성식도염에 안좋은 음식을 멀리하는 식습관 및 생활습관 관리는 재발 예방의 도움을 줄 수 있다.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도 고려할 수 있다. 양배추는 식도와 위장의 염증과 치료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있다. 양배추는 비타민U와 비타민K 성분이 풍부한 음식으로 식도와 위장의 염증, 상처 치료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처의 출혈을 막는 것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일상에서 섭취하기 편한 양배추즙, 양배추환과 같은 제품이 선호되고 있다. 친환경 농산물 인증 받은 양배추를 사용한 ‘스마일포유’의 양배추즙과 양배추환은 잔류농약과 인공 첨가물이 없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다.

스마일포유 관계자는 “평소 올바른 식습관으로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나 일상에서 충분한 섭취가 어려운 이들을 위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양배추 건강식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