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년 전통의 덴마크 정통 핫도그 ‘스테프핫도그’가 신개념 패스트푸드 카페 콘셉트의 ‘스테프핫도그 3.0’을 출시하고 제주 및 강남, 대전 등 3개 지점의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스테프핫도그 3.0은 2012년 첫 선을 보인 후 호응을 얻고 있는 ‘레드카펫’ 콘셉트의 인테리어에서 한 단계 성장한 모습으로 스테프핫도그가 추구하는 패스트푸드와 카페를 결합한 신개념 패스트푸드 카페 콘셉트다.

고딕과 빈티지 스타일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모델은 기존의 캐쥬얼한 분위기에서 한층 고급스럽고 카페에 가까워진 느낌을 주며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공간과 분위기 연출이 돋보이는 인테리어 콘셉트라는 평가다.

스테프핫도그 관계자는 “이번 3.0의 경우 기존 인테리어 대비 원가 상승이 있었지만 본사는 마진 폭을 줄여 실제 예비창업자의 창업비용 부담을 줄이고 예비창업자와 고객, 본사 모두 WIN-WIN 할 수 있는 새로운 스타일의 매장으로 발전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근 포화상태를 보이고 있는 커피전문점 시장에 객단가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추가 아이템을 접목시킨 카페형 매장이 선호되고 있어 지난 16년간 지속된 스테프핫도그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백화점, 대형마트, 휴게소 등 다양한 특수상권 내 성공적인 진입을 통해 영향력을 넓힌 스테프핫도그는 금번 3.0 출시와 함께 보다 완성된 패스트푸드 카페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