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토 이미지
'허벅지 살빼는 법'

여성들의 오랜 고민이자 숙명은 바로 다이어트일 것이다. 그중에서도 허벅지는 다른 곳에 비해 살빼기가 어렵고 붓기도 쉬워 관리하기 힘들다. 허벅지 살을 빼기 위해서는 자신이 어떤 유형인지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다.

첫째, 활동량이 적어 생기는 ‘지방형 하체비만’은 전체적으로 살이 많이 쪄서 다리까지 두꺼워진 경우로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하며 운동은 부족한 경우에 해당한다.

'지방형 하체비만'은 전신운동을 통해 전체적으로 살을 빼야 하체비만 다이어트의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허벅지 살을 빼는 최고의 다이어트 운동 방법으로는 빨리 걷기, 수영, 자전거 타기 등의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둘째, ‘근육형 하체비만’은 종아리와 허벅지에 근육이 발달한 경우로 허벅지가 골반에 비해 단단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가장 빼기 힘든 유형으로 손꼽힌다.

'근육형 하체비만'은 하체 근력 운동을 하는 것 보다 필라테스나 요가와 같이 근육을 늘려주는 운동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특히 하이힐을 자주 신어 종아리 근육이 뭉쳐있는 경우에는 종아리 얇아지는 운동인 ‘스트레칭’을 통해 이를 먼저 풀어주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셋째, 붓기로 인해 다리가 굵어진 ‘부종형 하체비만’은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시간을 보내는 사무직 여성에게서 많이 볼 수 있다. 또한 짠 음식 혹은 인스턴트 식품을 많이 먹어 생기는 경우가 많다.

이는 하체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생기기 때문에 간단한 마사지와 함께 족욕, 반신욕 등으로 부종을 제거해주고 꽉 끼는 옷이나 신발 등을 피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짠 음식과 인스턴트 음식은 금하고 저염식 다이어트 식단으로 구성해야 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