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너 없는 최악의 골퍼는 '클럽을 막 던지는 사람'

SBS 뉴스 자료화면 캡처
[데일리한국 신수지 기자] 캐디가 꼽은 골프장 최악의 패션 스타일은 등산복 착용이었다.

3일 골프웨어 브랜드 와이드앵글(www.wide-angle.co.kr)에 따르면 최근 전국 골프장 10곳의 캐디 100명을 대상으로 '골프장 패션을 통한 매너와 서비스의 상관관계'를 주제로 설문조사(중복 응답)를 실시한 결과 최악의 '패션 테러리스트'로 '등산복을 입은 사람'(112명)이 꼽혔다.

60명은 나쁜 골프 패션으로 셔츠(남방)를 지목했다. 이어 청바지 패션(52명)·단색 패션(16명)·야구모자 패션(12명)·레깅스 패션(4명)·면바지패션(4명) 등도 부정적 평가를 받았다.

반면 캐디들이 좋아하는 패션은 '슬림한 스타일'(68명), '푸른 잔디와 잘 어울리는 파스텔 톤 컬러 패션'(64명), '원색 계열 패션'(40명),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준 패션'(24명)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응답자 중 76%는 "골프웨어를 제대로 갖춰 입은 골퍼에게 잘해주고 싶은 생각이 든다"고 답변했다. 응답자 중 80%는 "스타일이 좋은 골퍼는 실력도 좋을 것"이라고 짐작했다.

골프장에서 매너가 없는 최악의 골퍼로는 '클럽을 막 던지는 사람'(64명)이 꼽혔다. 캐디들은 '야한 농담과 반말하는 골퍼'(60명)와 '방향을 잘못 봤다고 핑계대는 사람'(60명)도 아주 싫어했다. 이어 '홀컵까지 남은 거리를 몇 번씩 물어보는 골퍼'(28명), '신체적 접촉을 하는 골퍼'(28명), '연습 스윙 많이 하는 골퍼'(28명), '음주 골퍼'(16명), '오비볼을 꼭 찾아달라는 골퍼'(12명) 등도 꼴불견으로 지적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