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지란지교소프트 제공
[데일리한국 신지하 기자] 지란지교소프트는 비대면 업무환경에서 급증하는 정보유출, 사회공학적 해킹 등 보안 사각지대를 막기 위해 오피스키퍼 신규 도입 고객을 대상으로, 보안 교육 콘텐츠 및 자회사 지란지교시큐리티의 머드픽스를 무상 제공하는 '재택근무 보안 프로모션'을 오는 6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재택근무 보안 프로모션은 재택근무 중 우려되는 보안 위험 요소에 대응 할 수 있도록 통합 PC보안이 가능한 정보유출방지(DLP)솔루션 오피스키퍼와 악성 이메일 모의 훈련 솔루션 머드픽스, 보안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재택근무 중 사용하는 PC의 보안은 물론 보안 사고의 사전 예방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최근 지란지교소프트와 IT 지식 공유 네트워크 쉐어드IT는 코로나19 이후 기업의 IT예산 변화 및 IT솔루션 수요 조사를 목적으로 쉐어드IT 회원 715사 대상 공동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당해 투자를 고려하는 IT솔루션으로는 '보안강화 솔루션과 재택근무 환경구축 솔루션'이 전체 응답자 중 절반을 차지했고, 코로나19 영향으로 IT예산은 '작년과 비슷하거나 증가했다(76%)'고 답했다.

그 이유는 '재택근무 시행(82%)'을 꼽았으며, 재택근무 시 가장 우려되는 보안사고는 '사내정보유출과 이메일해킹'이 전체 중 70%에 달했다. 이는 재택근무를 비롯한 비대면 업무 확산에 따라 높아진 정보유출방지, 피싱메일대비에 대한 현업의 고민이 반영된 결과로 해석할 수 있다고 지란지교소프트는 설명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재택근무 중 발생하는 주요 보안 문제에 대해 오피스키퍼와 머드픽스, 보안 교육 컨텐츠를 통한 해결 방안을 내놨다.

△'업무 외 사이트 접속으로 인한 감염'은 오피스키퍼의 웹사이트 접속, 소프트웨어 실행 차단/경고 기능으로 △'회사 기밀문서 유출'은 정보 유출 차단, 이력 기록, 기밀문서 암호화 및 반출 제어 기능으로△'개인 및 업무용 PC의 보안 취약'은 국정원 권고 17개 항목 기반 취약점 점검 및 제어 기능으로 △'진화된 악성 피싱 메일 위협'은 머드픽스를 통한 사전 훈련으로 △'보안 경각심 부족'은 전문 보안 교육 콘텐츠로 보안 의식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오피스키퍼는 국내 최초 클라우드 DLP 솔루션으로, 정보유출방지 관련 특허와 GS인증, CC인증 확보로 기술력을 인정받아 현재 국내 최다 1만3000여 고객을 보유한 솔루션이다. 주요 기능은 △정보유출방지 △민감정보관리 △웹/소프트웨어차단 △출력물보안 △문서백업 △PC취약점점검 △IT자산관리 등이다.

머드픽스는 지란지교소프트의 자회사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솔루션으로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 서비스다. 최신 메일 위협 트렌드를 반영한 템플릿과 훈련관리를 통해 사회공학적 해킹 이메일 대응에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한 도입 시 악성 메일에 따른 대응 훈련 및 교육 전후 변화를 확인할 수 있도록 무상 모의훈련을 2회 진행, 결과 리포트를 제공한다.

유일영 지란지교소프트 영업마케팅그룹장은 "지난해 2월 코로나 확산 이후 재택, 비대면, 원격 등의 이슈가 증가하면서 보안 관련 문의도 동반 급증했다"며 "설문 결과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 보안리스크가 대두되는 현시점에서 보안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 중소기업의 고민 해결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