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리어드가 신규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관련 시장을 활성화를 위해 '2020 XELF 콘텐츠 공모전'을 오는 21일 개최한다.

2020 XELF 콘텐츠 공모전은 콘텐츠 제작 플랫폼 XELF을 이용해 제작한 콘텐츠만 응모 가능하다. ▲XELF 게임 콘텐츠 부문 ▲XELF 교육 콘텐츠 부문 ▲XELF 디자인 부문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콘텐츠 제작 플랫폼 XELF는 HTML5 기반으로 인터넷만 연결돼 있으면 비전문가도 손쉽게 사이트에 들어가 다양한 템플릿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드래그앤 드롭 방식으로 갤러리, 카드 뉴스, 웹툰, 동화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본 공모전은 창의적인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기간은 2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이다.

심사는 콘텐츠의 적합성, 흥미성, 기획성, XELF 인터렉티브 기능 사용 여부를 기준으로 평가된다.

3개 공모 분야 중 1개를 선택 후 출품 가능하며 분야별 중복 출품이 가능하다. 단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응모 콘텐츠는 공고일 이후 제작 및 게시한 보유자(운영자)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XELF 게시물 업로드 시 #2020콘텐츠공모전 태그를 추가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총 1000만 원 규모 상금이 시상되며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있다. 상금에는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료(2차 저작권)가 포함돼 있다. 또한 공모전에 응모할 경우 큐리어드가 수상작을 홍보 목적으로 활용(재가공 및 홍보물로 제작·복제·배포)하는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큐리어드 관계자는 "본 공모전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XELF의 장점을 알리고 신규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본 공모전을 통해 콘텐츠 시장이 더 활성화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