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갤럭시노트20' 2종 오는 21일부터 순차 출시

'삼성 노트'로 업무 능력 향상, 여가 생활 즐거움 극대화 기능 갖춰

[데일리한국 김언한 기자] 삼성전자는 5일(한국시간)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를 열고 하반기 플래그십폰 '갤럭시 노트20'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에서 전 세계로 생중계됐다. 약 300명의 갤럭시 팬들이 온라인으로 참가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갤럭시 노트20'는 컴퓨터와 같은 생산성과 게임 콘솔과 같은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고 말했다.

이어 "스마트워치·이어버즈·태블릿 등과 함께 했을 때 더 강력한 갤럭시 경험을 줘 소비자들이 중요한 것에 집중하고 풍성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갤럭시 노트20'는 '갤럭시 노트20 울트라(Galaxy Note20 Ultra)'와 '갤럭시 노트20' 2종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업계 최고의 성능을 탑재했다. '갤럭시 노트20'는 최대한 많은 소비자들에게 노트 경험을 통해 효율적인 업무와 여가 생활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갤럭시 노트20'는 뛰어난 필기감과 함께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는 S펜과 삼성 노트(Samsung Notes),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Xbox) 게임 지원, 최대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 등 강력한 성능을 지원한다.

'갤럭시 노트20'는 실제 펜처럼 진화한 스마트 'S펜'과 문서 작업이 편리해진 '삼성 노트', 마이크로소프트 솔루션과의 더욱 폭 넓은 연동으로 언제 어디서나 업무와 학습의 효율성을 극대화해준다.

'갤럭시 노트20'의 스마트 'S펜'은 역대 'S펜' 중 가장 획기적으로 발전해 반응 속도가 거의 실제 펜과 비슷한 수준으로 부드러운 필기감을 제공한다. 특히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S펜'의 반응 속도는 전작 대비 80% 빨라졌다.

'갤럭시 노트20'에는 스마트 'S펜'의 움직임을 인식해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에어 액션(Air actions)' 기능이 확대됐다. 스마트폰에서 어떤 화면을 보고 있더라도 스마트폰을 빠르게 제어할 수 있다.

스마트한 문서 작업이 가능한 '삼성 노트'는 '갤럭시 노트20'와 함께 더 손쉽게 작성하고 관리하도록 한 단계 진화했다.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태블릿, PC에서 '삼성 노트'를 열고 문서를 편집하면, 같은 삼성 계정으로 등록된 모든 기기에서 '삼성 노트'가 자동으로 저장되고 동기화된다.

필기와 동시에 음성을 녹음할 수 있고, 이후 해당 부분 필기를 선택하면 녹음된 음성을 재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강의나 회의 내용을 메모할 때, 중요한 내용을 음성 파일로 노트에 추가하고, 이후 다시 필기를 보며 음성 파일을 확인할 수 있다.

윈도우 10 기반 PC와의 연결성도 강화됐다.

기존에 'Windows와 연결'을 통해 사용자가 PC와 스마트폰을 오가지 않고도 PC에서 스마트폰의 화면을 보며 메시지, 알림 확인, 갤러리 최근 이미지 확인 등이 가능했다면 '갤럭시 노트20'에서는 지원되는 기능이 확대된다.

PC에서 작업 표시줄과 시작 메뉴에 스마트폰의 앱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단축키를 만들 수 있다. 연내 업데이트를 통해 여러 앱을 동시에 띄워 사용하는 멀티 태스킹 기능도 제공한다.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도 지원한다. 특별한 장비 없이도 전문가급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초고화질 카메라를 탑재하는 등 여가 생활의 즐거움도 극대화해준다.

삼성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을 게이밍 분야로 확대해 엑스박스의 PC와 콘솔 게임을 클라우드를 통해 '갤럭시 노트20'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동 중에도 마인크래프트 던전(Minecraft Dungeons), 포르자 호라이즌4(Forza Horizon 4) 등 100여개의 엑스박스 인기 게임을 할 수 있다.

초고화질 카메라를 탑재해 선명한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1억800만 화소, '갤럭시 노트20'는 64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디테일까지 섬세하게 표현하고, 부분 캡처 후 확대를 해도 선명함을 유지한다.

또 광학 기술과 AI 기반의 슈퍼 레졸루션 줌 기능을 결합해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와 '갤럭시 노트20'는 각각 최대 50배와 최대 30배까지 줌 촬영을 지원한다.

'갤럭시 노트20'와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각각 4300mAh와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25W 고속 충전을 지원해 30분이면 50% 이상 충전 가능하다.

'갤럭시 노트20'는 8월 21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8월7일부터 '갤럭시 노트20 5G',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5G'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8월21일 공식 출시한다.

'갤럭시 노트20 5G'는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그레이, 미스틱 블루, 미스틱 레드, 미스틱 핑크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블랙, 미스틱 화이트 색상으로 나온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