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BP와 플레이댑의 로고. 사진=네이버
[데일리한국 심정선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이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아이템 마켓플레이스를 서비스하는 게임 유통사 플레이댑에 게임 개발 및 운영 리소스를 줄여주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팟'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기술을 장착한 게임 서비스 플랫폼으로서, 국내외로 유수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키는 '블록체인 게임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할 경우 게임 아이템을 공공 데이터베이스에 기록하여 아이템 소유권을 유저가 행사할 수 있게 되며, 게이머가 획득한 특정 아이템을 단일 게임이 아닌 여러 게임에서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아이템의 사용처가 늘어나 아이템 가치 상승효과는 물론 게임 내 획득한 재화를 다양한 글로벌 게임 환경에서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고 플레이댑측은 설명했다.

이외에도 플레이댑은 최근 흥행한 모바일 RPG 게임 '신과함께 : 여명의 기사단'의 유통을 담당한 바 있으며 크립토도저, 도저버드, 소울시커 등 모바일 게임 업계에서 성공한 다수의 게임들을 유통 중이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다수의 게임 운영에 필요한 푸시 알림, 어뷰저 관리, 키워드 쿠폰, 공지사항, CS관리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 게임 개발 및 운영 플랫폼 '게임팟'을 공급해, 한 플랫폼 내에서 플레이댑이 운영 중인 모든 게임의 관리가 가능한 환경을 구축했다.

강남호 플레이댑 게임비즈니스 센터장은 “게임팟에는 우리가 직접 개발해야 될 기능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어, 간단한 연동만으로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했다”며, “다양한 스토어 결제 모듈을 지원하고 있어, 추가적인 개발 이슈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임태건 NBP 상무는 “게임팟은 게임사를 위한 통합 개발 및 운영 플랫폼으로, 서비스 안정성과 빠른 기술지원이 장점”이라며, “게임 개발에 필요한 SDK부터 런칭 이후 운영, 통계, 고객지원 도구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개발부터 런칭 및 운영까지 게임팟을 통해 모두 관리할 수 있다”고 전했다.

기자소개 심정선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8/04 17:11:06 수정시간 : 2020/08/04 17:11:06
센스 추석선물 주목할만한 분양 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