궈 핑(Guo Ping) 화웨이 순환 회장. 사진=화웨이 제공
[데일리한국 김언한 기자] 궈 핑 화웨이 순환 회장이 "5G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디지털전환을 촉발할 것" 이라고 말했다.

궈 핑 순환 회장은 지난 30일 열린 'GSMA 쓰라이브(GSMA Thrive)' 온라인 콘퍼런스에서 '포스트팬데믹 시대의 5G: 디지털 점화 초읽기'란 주제의 기조연설을 통해 "각 산업은 5G에 힘입어 디지털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GSMA는 5G, AI, IoT 등 첨단 산업의 기술 동향과 미래를 조망하는 온라인 행사로, 오는 2일까지 진행된다.

궈 핑 순환 회장은 "화웨이는 5G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해 우리 고객들이 5G 애플리케이션 비즈니스에서 이익을 마련할 수 있도록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파트너사들과 협업하겠다"고 했다.

그는 또 코로나19 사태에서 ICT 응용 서비스가 기여한 사회적 가치가 그 어느 때보다 커졌다고 평가했다. 5G, AI, 클라우드, 빅데이터 기반으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 덕분에 가정에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했다는 것이다.

궈 핑 순환 회장은 또 화웨이가 통합된 글로벌 통신 산업을 보호하기 위해서 개방적이고 협력적인 표준 및 산업기관들을 계속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오늘날의 ICT를 100년전의 전기에 비유했다. ICT가 모든 산업에 대규모로 확대되고 있고, 모든 산업을 위한 다양한 수준의 기술 혜택을 만들어 내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