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모노 프렌즈' 등장 캐릭터 게임 내 NPC로 등장

다양한 미션 퀘스트 수행, 프렌즈 타이틀 지급

마비노기, '케모노 프렌즈' 콜라보 이벤트 이미지. 사진=넥슨
[데일리한국 심정선 기자] 넥슨은 7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케모노 프렌즈’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케모노 프렌즈’는 의인화된 동물 캐릭터들이 모인 ‘자파리 파크’에서 펼쳐지는 모험 이야기를 다룬 애니메이션으로, TV 방송 외에도 게임, 만화, 소설, 동물원 콜라보레이션 등 원소스 멀티유즈(One Source-Multi Use) 콘텐츠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서벌’, '카라칼', ‘코노하 박사’, ‘미미 조수’ 등 작품의 대표 캐릭터가 마비노기 속 NPC(Non-Player Character)로 등장, 던바튼 지역에 떨어진 ‘럭키 비스트’와 함께 다시 자파리 파크로 돌아갈 수 있도록 유저들의 다양한 퀘스트 수행을 돕는다.

6월 4일까지 대표 캐릭터를 설정한 후 에린 지역 곳곳에 있는 네 명의 프렌즈NPC의 일일 퀘스트를 처음으로 완수하면 각각의 프렌즈가 개별 퀘스트를 부여하며, 이를 수행하면 프렌즈별 스킬과 ‘자파리 코인(10개)’을 지급한다. 각각 퀘스트를 16회씩 완수할 경우 프렌즈별 타이틀과 ‘자파리 코인(20개)’을 추가로 선물한다.

또, 프렌즈 퀘스트를 1개 이상 수행하면 럭키 비스트가 영상 기록을 복구하기 위한 일일 퀘스트를 추가로 제공하며, 럭키 비스트 영상을 15단계까지 확인하면 ‘세룰리안을 처치한’ 타이틀과 ‘자파리 코인(20개)’를 지급한다.

‘자파리 코인’은 전용 상점에서 ‘코노하 박사의 코트’, ‘세룰리안 탈 로브’, ‘캐러반 프렌 조의 럭키 박스’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캐러반 프렌 조의 럭키 박스’를 사용 시 ‘검은 가방(10X17) 교환권’, ‘코노하 박사/프렌즈 2차 타이틀 획득 쿠폰’, ‘조수 미미/프렌즈 2차 타이틀 획득 쿠폰’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