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보다 韓서 더 인기 높은 IP…30대 향수 자극

똘기, 새초미, 떵이, 호치 등 6캐릭터 등장

콜라보 던전과 한정 퀘스트, 출석 이벤트 진행

'크루세이더 퀘스트', '꾸러기 수비대' 콜라보레이션 이미지. 사진=NHN
[데일리한국 심정선 기자] NHN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꾸러기 수비대’와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시작한다.

‘꾸러기 수비대’는 1995년 일본에서 방영된 이케다 키미오 원작의 애니메이션이다. 한국에서는 1996년에 방영돼, 1980~90년대 생에겐 추억의 만화로 회자되는 작품이며, 십이지(12동물)가 메인 캐릭터로 등장, 악의 무리로부터 원더랜드(동화 나라)를 지켜나가는 스토리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시놉시스는 미지의 동화 세계인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배경이 된다. ‘크루세이더 퀘스트’ 세계의 용사들이 블랙 전사의 영향으로 자신이 동화 주인공이 된 것처럼 행동하는 상황에서 ‘꾸러기 수비대’가 이 전염된 용사들을 순서대로 정화하고 마지막으로 마녀 해라를 찾아 최후의 전투를 펼친다는 내용이다.

NHN은 5월 7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꾸러기 수비대’와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꾸러기 수비대’ 스페셜 계약서 이벤트에서는 원작의 주인공인 똘기(쥐), 새초미(토끼), 떵이(소), 호치(호랑이), 드라고(용), 요롱이(뱀)의 6용사를 전용 초월무기와 함께 획득할 수 있고, △‘꾸러기 수비대’ 콜라보 던전 이벤트에서는 총 5개의 스테이지의 클리어 횟수에 따라 새초미와 똘기의 코스튬을 비롯, 고대의 서, 무기 옵션 선택권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꾸러기 수비대’ 콜라보 한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4성 해라 캐릭터와 ‘꾸러기 수비대’ 관련 숙소 아이템(오로라 공주, 꾸러기 수비대 미니 인형 7종)을 비롯, 성장에 필요한 빵, 열매 등의 보상을 차지할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출석 이벤트를 통해 총 12일동안 무기 옵션 변경권, 코스튬 선택권, 지원용사, 찢겨진 계승의 서 등 게임에 필요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한편 NHN의 대표 모바일 게임인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2014년 11월 출시해 글로벌 2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고블린 슬레이어, 길티기어, RWBY, 방패용사 성공담 등 글로벌 유명 IP와 지속적인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로 오랫동안 전 세계 많은 이용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