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심정선 기자] 국내 게임사들이 최근 주요 이벤트로 자리잡은 4월 1일 만우절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와 선물을 준비했다. 각 게임사들은 색다른 콘셉트로 재미를 주는 동시에 풍성한 선물까지 완비하고 이용자들을 맞이하고 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진실 or 거짓 당신의 선택은?

검은사막 진실 혹은 거짓 이벤트 이미지.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1일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에 ‘만우절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만우절 이벤트 ‘진실 or 거짓 당신의 선택은?'을 4월 2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매일 1회 주어지는 의뢰를 완료한 후 ‘진실'과 ‘거짓'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결과는 모두 합산해 다음 날 이벤트 페이지에 공개되며, 낮은 수치를 선택한 이용자만 거짓으로 판명된 보상을 받게 된다. 거짓 선택을 7회 성공하면 <거짓말의 달인> 칭호를 받을 수 있다.

또 ‘힝~ 속았지?' 이벤트를 4월 8일까지 진행한다. 사냥과 채집, 낚시 진행 시 확률적으로 ‘진짜 액세서리'와 ‘가짜 악세서리'를 획득할 수 있다. 가짜 액세서리를 획득하면 최대 지구력, 최대 소지 무게 증가 등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LoL, 만우절 기념 스킨·이벤트·방송 마련

만우절 특집 대기만성 특강 이미지. 사진=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가 만우절을 맞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신규 스킨과 특별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라이엇게임즈는 1일 'LoL'의 만우절 특별 스킨 3종을 출시한다. 신규 스킨은 코스프레를 테마로 한 우르곳, 트리스타나, 베이가의 3종이다.

유명 인플루언서가 등장하는 만우절 특집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4월 2일, ‘침착맨' 채널을 운영하는 스트리머 이말년과 160만여 구독자를 보유한 스타 유튜버 ‘감스트'가 LoL 실력파 선생님 컨셉으로 각각 개인 방송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 타이틀은 ‘대기만성 특강'으로, 가벼우면서도 재미있는 허세가 가득한 실력상승 특강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기만성 특강'은 실제 'LoL' 티어가 하위 2, 3위인 브론즈와 실버 등급에 해당하는 선생님들의 미숙한 게임 실력으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주었던 인물들이 과연 진지하게 강연에 임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오후 2시부터 침착맨, 오후 10시부터 감스트의 개인 방송 채널에서 진행된다.

컴투스, 만우절 기념 거짓말 같은 혜택 선사

컴투스 이벤트 이미지.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1일 거짓말을 테마로 한 특별 콘텐츠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서머너즈 워'에서는 1일부터 5일 동안 하루 총 4차례에 걸쳐 경험치와 마나석을 2배 제공하는 ‘더블 버닝 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소원 빌기 참여 횟수를 총 3회로 늘리고 만우절 당일 보유한 모든 몬스터에 형상변환을 적용한다.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에서도 같은 기간 동안 만우절 기념 특별 매치를 진행한다. ‘시공의 틈'에 연애시뮬레이션 컨셉의 이번 이벤트 매치가 추가된다. 더불어 게임에 접속만 해도 보상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국과 미국의 프로야구를 기반으로 서비스 중인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과 ‘MLB 9이닝스 20'에서 각각 ‘최강 뻥쟁이를 찾아라', ‘만우절 기념, 제니가 다 속아드립니다!' 등 이벤트를 공식카페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해 유쾌함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자회사 데이세븐과 노바코어의 대표 게임 ‘드래곤스카이', ‘워너비챌린지'에서도 각각 ‘깜짝 푸시 타임 이벤트'와 ‘만우절 기념, 서태욱 영원 획득 이벤트'를 실시해 유저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