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규 의장 복귀작…'배그' 넘을까 기대 모아

파티 플레이가 핵심 재미, 수집·육성형 RPG 표방

레드사하라 이지훈 대표. 사진=크래프톤 제공
[데일리한국 심정선 기자] 크래프톤은 17일 판교 사옥에서 '테라 히어로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게임에 대한 소개와 출시일을 공개했다. 모바일 게임 신작 '테라 히어로'는 오는 3월 5일 정식 출시된다.

크래프톤 연합 스튜디오인 레드사하라가 개발을 맡은 '테라 히어로'는 연합 구축 후 내놓은 첫 크래프톤 산 게임이라 더욱 주목되고 있다. 특히 창업주인 장병규 이사회 의장이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장을 마친 뒤 경영 일선 복귀작이기도 하다.

크래프톤이 2011년 출시한 PC온라인 게임 '테라'가 원작인 '테라 히어로'는 원작의 핵심 재미를 살리기 위해 개발 전반과 테스트에 PC '테라' 관련 인력이 많이 참여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테라 히어로' 이미지. 사진=크래프톤
이 중에서도 3인 캐릭터가 힘을 합쳐 게임을 진행하는 '파티플레이'가 가장 큰 특징으로, 장르도 MMORPG가 아닌 '다중캐릭터 수집·육성형 역할수행게임(RPG)'을 표방하고 있다.

개발사인 이지훈 레드사하라 대표는 '테라'의 모바일를 결정한 이유로 게임 팬들 사이에서 "아직도 '웰메이드 게임'으로 통하는 '테라'를 활용해 고 퀄리티 게임을 만든다면, 모바일 게임 이용자들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을 것이라고 봤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이용자들이 가장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과금을 진행한 이용자는 쓴 만큼의 만족감을 제공하며, 소과금이나 무과금 이용자라도 시간을 들이면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레드사하라 측은 "랜덤 획득을 통해 캐릭터를 얻는 방식은 지양했고 (론칭 시점의) 모든 캐릭터는 퀘스트를 따라 게임을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모두 획득 가능하다"며 "주요 비즈니스 모델은 장비 성장을 좀 더 빠르게 하기 위한 요소를 중심으로 설계됐다"고 말했다.

이어 "과금은 게임을 즐기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허들을 더 빨리 넘기 위함이지 이를 극복하기 위해 과금이 꼭 필요한 상황을 만들지 않도록 노력했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테라 히어로' 간담회장 사진. 사진=크래프톤 제공
'테라 히어로'는 '테라'의 세 번째 모바일 이식작이다. 현재 '테라 M', '테라 클래식'이 모바일 버전으로 만들어져 좋은 성과를 낸 바 있다. 동시에 레드사하라가 지난 2018년 크래프톤에 인수된 이후 첫 타이틀이다. 이런 상황이기에 레드사하라 측도 부담이 있었다고 전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부담감이 없었다고 하면 거짓말"이라며 "파티플레이를 전반적으로 채택하며 전체 캐릭터를 하나의 원정대를 통해 조작하게 하려다 보니, 게임 시스템이나 접근 방식이 매우 다르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