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찾아온 연휴와 대목 '설'에 이벤트 집중

신 콘텐츠에 이벤트까지 완비하고 이용자 유혹 중

[데일리한국 심정선 기자] 2020년 경자년 설 연휴가 일주일 뒤에 시작된다. 간만에 찾아온 대체 휴일 포함 4일간의 연휴인데다, 게임 업계의 대목인 구정이라 게임사들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평소 얻기 힘든 아이템과 경품 등을 간단한 이벤트 참여만으로 얻을 수 있어 많은 이용자들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

◇ 넥슨, 대표 PC 게임서 '설확행' 이벤트 실시

'피파온라인4' 이벤트 이미지. 사진=넥슨
넥슨은 인기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에서 '2020 설날에서 얻는 확실한 행복(설.확.행)' 접속 이벤트를 예고했다.

이번 접속 이벤트는 집과 PC방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집 + PC방 4번, PC방 6번 등 하루 최대 10번의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누적 포인트 교환으로 다양한 상품을 얻을 수 있다.

보상받기 시 △공개된 3개 보상 중 원하는 1개 선택 또는 △100FC 차감 후 임의의 보상 1개를 2번 받기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또 4일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획득한 누적 포인트로 '2020TOTY 선수팩' 등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대표 PC온라인 게임인

'던전앤파이터' 이벤트 이미지. 사진=넥슨
에서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23일 점검후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2020 설날 복 타임' 이벤트는 매일 10분 접속을 유지하는 것 만으로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매일 접속 유지를 통해 복타임 1회용 증폭기, 폭타임 선물 랜덤 주머니가 제공되며, 랜덤 주머니에서는 황금 증폭서, 1회용 증폭기, 코인, 칼레이도 박스, 붉은 쥐 아바타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누적 참여 시 순수한 황금 증폭서, 던파 탐구 주화 100개, 쥐 아바타, 직업 유니크 탈리스만 등이 확정 증정된다.

◇ 넷마블, 대표작 3종서 설 특별 즐길거리 받을거리 추가

'리니지2 레볼루션' 이벤트 이미지.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에 설날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풍등 날리기 이벤트’로 빛나는 무기/방어구/장신구 강화주문서, 마프르의 가호, UR등급 초월의 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2020년 신년 포춘 쿠키, SR등급 일반 아가시온 선택상자, 마프르의 가호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윷놀이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미션을 완료해 획득 가능한 ‘경자의 윷가락’을 모아 윷을 던지고 윷놀이 판에서 말이 멈추는 곳의 보상을 회득할 수 있다. 랜덤으로 등장하는 ‘못된 판’ 캐릭터를 물리치거나 완주 시 추가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마련했다. 언데드 특성의 신규 월드 보스 ‘하르케이아’가 추가됐으며 탑승펫이 UR등급으로 확장되며 승급이 가능해졌다. 또한 눈사람, 미믹, 꼬마 사신, 돼지 저금통, 마피아 불독, 불사조 등 신규 아가시온 6종도 만나볼 수 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이벤트 이미지. 사진=넷마블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서도 설날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우선 ‘이상한 나라의 유리도 떡방아를 쿵떡쿵떡’ 미니던전에서는 정해진 시간 안에 최대한 많은 떡을 만들어 획득한 떡으로 설날 선물 세트와 소탕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콘텐츠 플레이 시 획득 가능한 이벤트용 재료 아이템을 모아 다른 보상을 제작할 수 있는 ‘월드 드랍 이벤트’와 미션을 통해 각종 소울을 획득할 수 있는 ‘에루의 소울 대방출 슈퍼미션’도 함께 열린다.

공식 방송 ‘킹오파쇼 시즌6’를 진행해 설날 볼거리도 제공한다. 오는 21일 공식 트위치TV 채널 등을 통해 새로운 시즌을 시작한다. 이용자들에게 향후 업데이트 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한다.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BTS WORLD)’에는 설날 테마의 스테이지와 멤버 카드를 새롭게 추가했다. 새롭게 추가된 스테이지는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플레이 가능하며 최종 완료 보상으로 ‘희망 가득’ 테마의 방탄소년단 5성 멤버 카드 7종 중 하나를 골라 획득할 수 있다.

설날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1월 16일부터 28일까지 모든 접속자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설날 7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며, 특정 시간 동안 버프를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 무료 보상 획득이 가능한 ‘아이템 무료 뽑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 게임빌, 대표 게임 설 이벤트 완비…이용자 유혹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이미지. 사진=게임빌
게임빌은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와 ‘별이되어라!’에서 설 연휴를 기념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서는 신규 구단 제노니아 나이츠 추가 이후 각종 코스튬 업데이트와 새해 맞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 카이와 리우, 미호, 프리지아 등 4종 트레이너의 한복 코스튬을 추가했고, 메인 타이틀 및 로비 등도 명절 분위기로 꾸몄다.

‘별이되어라!’에서는 설 특별 이벤트 ‘설프라이즈!’를 마련했다. 오는 30일 까지 ‘설날 상차림 이벤트’를 통해 도전자 던전에서 획득한 ‘설날 복주머니’로 7개의 설 음식 상차림을 완성하면 된다. 상차림을 완성한 이용자는 ‘칼라르의 혼’, ‘초월의 정수’ 등 희귀 아이템을 증정한다.

아울러 ‘까치가 떨어뜨린 복 주머니를 찾아주세요’ 이벤트도 실시해 도전자 던전서 일정 확률로 복 주머니가 등장한다. 획득한 복 주머니를 통해 ‘칠황의 장비 조각 뽑기권’ 등을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