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LOL, 포트나이트이어 넥슨에 음성 채팅 제공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이미지. 사진=넥슨
[데일리한국 심정선 기자]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자회사 비복스(Vivox)가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 넥슨의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계약했다고 9일 전했다.

비복스는 이자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용 크로스 플랫폼 음성 및 텍스트 커뮤니케이션 툴을 제공하는 회사다.

이번 계약을 통해 비복스는 음성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관리, 운영 및 호스팅한다. 해당 게임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KartRider: Drift)’로 최근 공개되며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은 게임이다.

이병욱 넥슨 글로벌사업본부장은 “게임 내 커뮤니티 형성, 이용자 간 협동 및 동료애의 중요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필수적”이라며, “비복스의 탁월한 기술력과 서비스는 더욱 차별화된 게임플레이를 제공하고자 하는 넥슨의 목표 달성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캐릭터 위치 반영 3D채팅 서비스, 크로스 플랫폼 커뮤니케이션, 닌텐도 스위치 호환, 모든 엔진과 함께 사용 가능한 SDK 등 비복스의 고유한 기술이 넥슨의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적용된다.

비복스의 관리형 서비스와 기술은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 PUBG)',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레인보우 식스 시즈(Rainbow Six: Siege)', '포트나이트(Fortnite)' 등의 게임에서 제공되고 있다.

데이브 베라티 비복스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글로벌 게임 커뮤니티를 고려한 넥슨의 결정”이라며, “비복스는 넥슨에게 안정적이고 오류 없는 양질의 경험을 지원할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로 우리가 제공하는 툴과 기술 지식을 활용해 플레이어를 위한 환상적인 음성 채팅 경험을 구현하고 신작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마음껏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