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성아 신임 거래소 운영위원장. 사진=블록체인협회
[데일리한국 심정선 기자] 한국블록체인협회는 17일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위원회를 열고 김성아 한빗코 대표를 신임 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김성아 위원장은 거래소 코빗의 프로젝트 매니저(PM)로 시작해 암호화폐 트레이딩 투자회사 엘조비(ELJOVI) 파트너 및 글로벌 펀드 디렉터를 역임했다. 이후 한빗코의 운영회사인 플루토스디에스에서 상무로 재직하다 올 1월부터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김성아 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한빗코의 캐치프레이즈가 ‘깊이 듣고 다정하게 말하다’인 만큼 소통의 리더십으로 위원장에 임할 것”이라며 “거래소의 법적 지위 확보와 동반성장을 통한 파이 키우기라는 공통의 목표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거래소 운영위원장은 거래소 운영위원회 소속 회원사 대표들의 자율적 협의와 표결을 거쳐 선출됐다”며 “신임 위원장과 협력해 산적한 현안들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위원회엔 현재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등 4대 거래소와 고팍스, 지닥, 씨피닥스, 후오비코리아, 한빗코 등 중견 거래소들이 모두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기자소개 심정선 기자 다른기사보기
올해의 차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9/09/17 18:56:19 수정시간 : 2019/09/17 18:56:19
올해의 자동차 데일리한국 5줄 뉴스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