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경영 실천으로 ISO 27001 인증 추진

동아쏘시오홀딩스 정보보호경영 선포식에서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단상 옆)과 임직원들이 정보보호 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
[데일리한국 김진수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는 17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동아쏘시오그룹 본사 대강당에서 정보보호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보보호경영 선포식은 기업의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인 정보를 각종 위협으로부터 지키고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정보보호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임직원들은 선포식에서 △정보를 보호해야 할 중요한 자산으로 인식하고 처리할 것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정보보호 교육을 받을 것 △유해한 웹 사이트, 불법 소프트웨어 등으로부터 회사의 정보시스템을 보호할 것 △회사의 정보보호 정책, 행정기관의 관련 고시, 지적재산권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을 준수할 것 등 정보보호 선언문의 내용을 낭독하며 실천 의지를 다졌다.

또한 정보보호경영 실천 시스템으로 ISO 27001 제도에 대한 강연을 듣고, ISO 27001의 인증을 추진하기 위해 각 부문별 보안지킴이를 임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안지킴이는 부서 및 외부자 보안 점검, 정보보호 교육 및 문화확산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구축을 위해 ISO 27001의 인증을 추진하고 향후 그룹 내 계열사로도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구축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하는 정보보호에 관한 국제 표준 인증이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접근통제, 법적 준거성 등 정보보호 관리 영역 14개 분야와 114개 세부 기준에 대한 적정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은 선포식에서 "정보보안 위협들이 증가하고 있고 우리의 IT 기술과 데이터들을 지키는 것이 동아쏘시오그룹 비즈니스를 보호하고 미래 성장을 보장하는 안전판과 동력이 된다"며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모두가 정보보호 중요성을 인식하고,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