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 추구 DBL(Double Bottom Line) 경영 활동 성과 인정
[데일리한국 김언한 기자] SK주식회사는 15일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8년 연속 ‘DJSI 월드편입 기업’과 동시에 ‘인더스트리 리더(Industry Leader)’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DJSI는 미국 S&P다우존스와 스위스 지속가능경영 평가·투자사인 로베코샘(RobecoSAM)사가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2500여개 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지수다. 경제적 활동·사회적 책임·환경경영 측면을 평가한다.

이 가운데서도 상위 약 10%에 해당되는 지속가능 우수 기업이 월드 지수에 편입된다.

SK주식회사는 복합기업군(Industrial Conglomerate)에서 DJSI 월드에 8년 연속 편입과 동시에 복합기업군 분야 21개 평가 항목 중 경제, 사회, R&D, 안전보건, 윤리경영 등의 영역에서 가장 높은 점수로 1위를 차지했다.

복합기업은 이종 산업 진출과 인수합병 등을 통해 하나의 기업이 ICT·바이오·반도체 소재 등 다양한 사업군을 운영하는 기업을 말한다.

이번 평가에서는 46개 복합기업 중 SK주식회사를 비롯 지멘스, 삼성물산 상위 3개 기업만이 DJSI 월드에 편입됐다.

SK주식회사의 이번 DJSI 월드 편입은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DBL(Double Bottom Line) 경영 활동 성과를 인정받았기 때문으로 평가된다.

SK주식회사는 지배구조 개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왔다.

올해부터 의무화된 ‘기업지배구조보고서’에 따르면 SK주식회사는 최고 수준의 지배구조 가이드라인 준수율을 기록했다. 전자투표제를 시행하고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 분리를 통해 이사회 책임경영도 강화했다.

유항제 SK주식회사 C&C SV추진실장은 “경제적·사회적 가치를 함께 추구하며 DBL 기반 비즈니스 혁신 전략을 수립·실행함으로써 이해관계자의 행복이 지속적으로 제고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김언한 기자 다른기사보기
올해의 차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9/09/15 10:52:56 수정시간 : 2019/09/15 10:52:56
올해의 자동차 데일리한국 5줄 뉴스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