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오지(5G)탐험대 결성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데일리한국 정은미 기자] LG유플러스는 U+5G 서비스를 고객에게 소개하기 위해 개그맨 유세윤, 장도연과 7인의 인플루언서와 함께 ‘오지(5G)탐험대’를 결성하고, 이달 중 유튜브 채널에 리뷰 체험기를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상에서 수 백만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가 제작한 콘텐츠는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에게는 독특한 개성이 담긴 하나의 ‘콘텐츠’로 인식된다는 점에서 영향력이 점차 확대되는 추세다.

이에 LG유플러스는 U+5G 핵심 서비스와 연관성이 높고 분야별 영향력이 높은 인플루언서를 섭외해 ‘오지탐험대’를 결성했다.

웹툰, 댄스, 스포츠, 여행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 인플루언서가 U+5G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그들의 목소리로 흥미진진하게 소개하는 캠페인이다.

SNS 인플루언서 7인을 비롯해 광고 모델 유세윤, 장도연까지 총 9인은 본인의 SNS 채널의 성격과 구독 연령층에 맞게 U+5G 서비스 체험 콘텐츠를 4월 중 각자 채널에 공개한다.

이번에 선정된 오지탐험대는 △VR웹툰은 유튜브 채널 ‘침착맨’을 운영하고 있는 웹툰작가 ‘이말년’ △VR여행은 여행유튜버 ‘여락이들’ △VR게임은 게임 전문 유튜버 ‘김왼팔’ △AR서비스는 댄스 유튜버 ‘퇴경아 약먹자’, ‘춤추는곰돌’ △U+프로야구는 ‘프로동네야구PDB’ 등으로 재미있고 전문적으로 리뷰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별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오지탐험대가 콘텐츠들에 숨겨놓은 코드를 찾아 응모하는 ‘5G CODE’ 이벤트도 실시한다.

콘텐츠 재생 중 나타나는 핑크색 동그라미 속에 한 글자씩 코드가 숨어있으며, 총 9개를 합치면 의미가 있는 5G CODE가 완성된다.

추첨을 통해 5G 스마트폰(1명), ‘유병재 오지는 인싸템’(50명), 아이스크림 교환권(50명)을 증정,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17일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