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트레인시티 공동 개발 및 해외 퍼블리싱 계약 체결

[데일리한국 황대영 기자] 선데이토즈플레이는 에피소드게임즈, 노드브릭 등 국내 게임 벤처 2개사와 트레인시티 IP(지식재산권)의 공동 개발 및 해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선데이토즈플레이의 첫 게임 IP 사업인 이번 계약은 3사가 협업, 개발, 서비스에 대해 각각 역할을 분담해 공동 개발에 나선다.

이 회사는 2015년부터 애니팡 맞고 등을 서비스하며 HTML5 기반의 슬롯메이트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에피소드게임즈는 인기 요소였던 이용자간 교류와 기차를 활용한 게임 전개, 육성, 마을 설계 등 인프라 개발을 담당한다.

노드브릭은 게임 이용자들의 아이템 구매와 거래 등에 활용할 블록체인 기술 지원 및 암호 화폐 결제 등의 서비스를 전담해 개발하고 있다.

또한 노드브릭은 게임 출시부터 선데이토즈플레이가 보유한 트레인시티 IP를 활용해 해외에서의 게임 운영과 마케팅 등 게임 퍼블리싱을 맡게 된다.

임상범 선데이토즈플레이 대표는 "해외 시장에서 호응을 얻었던 잠재력 있는 IP를 활용해 지적재산권에 대한 첫 로열티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해외 라인업 확대는 물론 개발사들과의 특화된 협업으로 벤처 간 상생 환경을 구축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신휘준 노드브릭 대표는 "블록체인 분야의 개발과 적용부터 게임의 독립적인 퍼블리싱이라는 중책을 맡은 만큼 3사 공동 이익과 스타트업 개발사들의 모범적인 협업 사례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