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프라이빗·하이브리드 등 全클라우드서 사용

[데일리한국 김언한 기자] IBM은 기업용 AI인 왓슨(Watson)을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이동성을 강화했다고 18일 밝혔다.

IBM의 AI기술인 왓슨은 기업이 경영 성과를 개선하는데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왓슨은 명확한 애플리케이션 세트, 개발 툴, 머신러닝 모델, 관리 서비스를 기반으로 세계 각지의 기업들이 데이터 마이닝을 수행하고 결과를 예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발표로 기업들은 어느 클라우드 상에서든 보다 간편하고 신속하게 왓슨 어시스턴트(Watson Assistant)가 포함된 IBM 왓슨 서비스와 왓슨 오픈스케일(Watson OpenScale)을 활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과 디바이스에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왓슨 어시스턴트는 기존의 챗봇보다 향상된 기능을 갖췄다. 언제 결과를 검색해야 하고 사용자에게 질문 내용을 확인해야 하 하는지 등을 지능적으로 판단한다.

왓슨 오픈스케일은 AI가 내린 의사결정이 도출된 과정을 실시간으로 설명한다. AI의 투명성을 높이고 규정을 준수를 강화하는 기능이 포함됐다.

왓슨과 왓슨 오픈스케일은 ‘IBM 클라우드 프라이빗 포 데이터’와 통합됐다. 사내 서버는 물론, 프라이빗, 퍼블릭,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등 어떤 환경에서든 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