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 결과 오는 6월 미국임상종양학회(ASCO)서 발표…허가 시기는 미정

삼성바이오에피스 본사 전경.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진수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이하 삼성바이오)의 신약 항암제인 'SB8'의 마지막 임상이 완료됐다. 삼성바이오는 올해 안으로 유럽과 미국 등에 품목허가를 신청할 전망이다.

10일 바이오 업계 등에 따르면 삼성바이오는 미국 국립보건원(NIH)의 임상정보사이트 클리니컬트라이얼즈를 통해 SB8의 임상 3상이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 3상은 지난 2016년부터 전 세계 전이성 또는 재발성 비소세포폐암 환자 763명을 대상으로 오리지널 의약품인 아바스틴과 SB8의 유효성과 안전성 등을 비교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삼성바이오는 오는 6월 미국에서 열리는 미국임상종양학회(ASCO)에서 SB8의 임상 최종 결과를 발표할 계획으로, 동시에 임상 결과를 토대로 유럽과 미국 등에서의 허가신청 준비 작업에도 들어갈 예정이다.

SB8이 허가를 받게 되면 삼성바이오는 항암 바이오시밀러를 하나 더 추가하게 된다. 다만. 허가와 출시 시점 등은 아직 미정이다.

SB8의 오리지널의약품인 로슈의 아바스틴은 전이성 직결장암과 전이성 유방암 및 비소세포폐암, 교모세포종 치료에 사용하는 항암제다. 아바스틴은 2017년 기준 전 세계에서 약 7조5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히트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