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일본 도쿄서 열린 이용자 좌담회서 정식 서비스일 공개

[데일리한국 황대영 기자] 펄어비스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 모바일'이 오는 26일에 일본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지난 3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 좌담회에서 일본 정식 서비스 일정을 공개했다. 좌담회 현장에서는 △게임 소개 △CBT(비공개테스트) 결과 및 개선점 발표 △이용자 질의응답 △일본 유명 탤런트 커스터마이징 시연 등이 진행됐다.

일본에서 검은사막 모바일은 지난 1월 8일부터 사전등록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8일 기준 검은사막 모바일 사전등록 참가자는 50만을 넘어섰다.

펄어비스는 현지 미디어의 반응도 뜨겁다고 설명했다. 펄어비스의 설명에 따르면 일본 최대 게임 매체 패미통은 "검은사막 모바일이 영역을 뛰어넘어 새로운 게임 체험을 만들고 있으며 2019년 가장 기대되는 작품 중 하나다"라고 평했다.

또 전격온라인은 리뷰를 통해 "압도적인 액션 체험과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에 의해 지금까지 표현하지 못한 몰입감 있는 세계를 실현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정섭 펄어비스 일본 법인장은 "그래픽, 전투 등 검은사막 모바일의 강점을 일본 이용자들도 인정하고 즐겨주셨다. 특히 CBT 참여자 중 93%가 ‘게임이 출시되면 꼭 플레이할 것’이라고 응답했다"라며 "이용자분들의 피드백 내용을 고려하고 반영해, 일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전사 역량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